메시, 월드컵 중 트위터 언급 1위…손흥민은 몇 위? [2022 카타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 FIFA(국제축구연맹) 카타르 월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한 리오넬 메시가 월드컵 기간 중 트위터에서 많이 언급된 선수 1위에 등극했다.
20일 트위터 국제 경영 마케팅을 담당하는 브루나 피오베산은 카타르 월드컵 기간 중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선수 5명을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리오넬 메시가 월드컵 중 트위터에서 가장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동현 기자] 2022 FIFA(국제축구연맹) 카타르 월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한 리오넬 메시가 월드컵 기간 중 트위터에서 많이 언급된 선수 1위에 등극했다.
20일 트위터 국제 경영 마케팅을 담당하는 브루나 피오베산은 카타르 월드컵 기간 중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선수 5명을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리오넬 메시가 월드컵 중 트위터에서 가장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다.
그 뒤를 킬리안 음바페, 네이마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이었으며 대한민국의 손흥민이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지난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차지하며 월드 클래스 반열에 올랐으며 월드컵 기간 때는 검은 마스크를 착용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다.
특히 우루과이와의 경기에서 마스크를 낀 채 정면을 바라보는 모습은 해외 트위터에서 30만 이상의 '좋아요'를 받으며 화제를 불러모았다.
한편 분당 트위터 수를 기준으로 아르헨티나의 우승이 확정된 결승전 승부차기 마지막 장면이 이번 월드컵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순간인 것으로 조사됐다.
/김동현 기자(rlaehd3657@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김혜경, '선거법 위반' 1심 벌금 150만원 선고 불복해 항소
- 대구공항서 "생리대까지 벗으라" 몸수색…알고보니 마약탐지 장비 오류
- ""태권도장, 애 낳았다며 웃어…우리 애는 죽었는데"…CCTV에 모친 '오열'
- 아일릿 소속사, 민희진 '뉴진스 카피' 주장에 20억 손배소…내년 첫 재판
- [속보] 롯데그룹 "위기설 사실무근…루머 유포자에 법적조치 검토"
- 동덕여대, 농성 피해사례 모은다…총학 "공학 전환 투표 실시"
- 대한전선, 충남 당진에 해저케이블 2공장 신설…"총 1조원 규모"
- 텔레칩스 이장규 대표 "차량용 종합 반도체 기업으로 성장할 것"
- '수익성 악화' 석화기업, 사령탑 교체로 분위기 쇄신
- '직원 성폭행 시도' 김용만 김가네 회장 "검찰 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