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0만 틱톡커 케지민, 디지털 싱글 ‘TINGTONG TINGTONG’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CN기업 순이엔티의 틱톡 크리에이터 케지민이 디지털 싱글 'TINGTONG TINGTONG'을 발매했다.
케지민은 다양한 국가에서 유행하는 음원을 본인만의 춤과 노래, 연기 등을 통해 재해석하여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틱톡 크리에이터.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CN기업 순이엔티의 틱톡 크리에이터 케지민이 디지털 싱글 'TINGTONG TINGTONG'을 발매했다.
케지민은 다양한 국가에서 유행하는 음원을 본인만의 춤과 노래, 연기 등을 통해 재해석하여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틱톡 크리에이터. 이번 발매하는 디지털 싱글 'TINGTONG TINGTONG'은 산뜻하고 발랄한 느낌을 잘 살린 경쾌한 곡으로 인도네시아어와 한국어 영어 등의 가사를 녹인 것이 특징이다.
케지민은 틱톡 팔로워 870만명 중 약 62%(약 539만명)가 인도네시아 이용자일 정도로 인도네시아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케지민이 특정국가에서 압도적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할 수 있었던 배경에 대해 순이엔티 해외사업본부 임장호 본부장은 “케지민은 인도네시아의 최신 유행을 잘 파악하고 팬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반영해 이를 본인만의 정체성 있는 영상에 담아 내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TINGTONG TINGTONG'은 지난 17일 정오 국내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에 공개 됐으며, 20일 해외 음원사이트에도 공개된다. 또한 내년 1월 인도네시아의 유명 토크쇼 ‘CLOSE THE DOOR’에 초대되어 해당노래를 소개하고 추후 현지 팬들과 팬미팅을 준비하는 등 본격적인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순이엔티는 케지민을 포함한 140여명의 크리에이터와 아티스트를 매니지먼트하는 MCN회사로, 보유한 크리에이터를 바탕으로 광고사업과 IP 및 커머스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부터 뮤직채널인 ‘순레코즈’ 채널을 개설해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음원과 앨범 발매 및 유통, 저작인접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송미희 기자 tinpa@bntnews.co.kr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