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강력하다…‘더 뉴 아우디 S3 TFSI’ 출시

이영욱 기자(leeyw@mk.co.kr) 2022. 12. 20. 16:3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이내믹한 퍼포먼스·스포티한 디자인 강조
23일부터 전국 아우디 공식 전시장서 판매
더 뉴 아우디 S3 TFSI <사진 제공=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코리아가 스포티한 프리미엄 콤팩트 세단 ‘더 뉴 아우디 S3 TFSI’를 국내 출시하고 23일부터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더 뉴 아우디 S3 TFSI’는 아우디의 대표적인 콤팩트 세단 아우디 A3에 아우디 S 모델만의 강력한 성능과 역동성을 부여해 일상에서도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아우디의 고성능 라인업 S모델의 S는 ‘최고 성능’을 의미한다.

더 뉴 아우디 S3 TFSI는 전면 그릴, 범퍼와 차량 후면에 S3 뱃지를 기본으로 적용했다. 눈부심 방지 기능이 포함된 사이드미러는 알루미늄으로 마감돼 보다 날카로운 느낌을 선사한다.

더 뉴 아우디 S3 TFSI는 2.0ℓ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7단 S 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310마력을 발휘한다. 아우디의 독보적인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를 결합해 아우디만의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이끌어낸다. 최고속도 시속 250㎞,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데 4.8초가 걸린다.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0.4㎞/ℓ다.

더 뉴 아우디 S3 TFSI는 다양한 안전·편의 시스템을 기본으로 갖춰 진일보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후면 혹은 평행 주차 시 스티어링휠을 자동으로 조향해주는 파크 어시스트를 탑재해 편리한 주차를 도와준다. 또한 아우디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가 내장돼있어 운전자가 모든 차량 관련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다.

더 뉴 아우디 S3 FTSI 가격은 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 5963만9000원이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