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에스피, 183억 원에 바우와우코리아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려동물 식품 제조업체 오에스피(368970)가 바우와우코리아를 인수한다고 20일 밝혔다.
바우와우코리아도 반려동물 식품 관련 회사다.
오에스피는 바우와우코리아 주식 38만 1458주를 양수하기로 결정했다고 20일 공시했다.
오에스피는 바우와우코리아 인수를 통해 다양한 제품군의 자체브랜드(PB)를 확보하고 생산능력도 기존 7100톤에서 2만 톤 수준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우와우코리아의 경영권도 확보
반려동물 식품 제조업체 오에스피(368970)가 바우와우코리아를 인수한다고 20일 밝혔다. 바우와우코리아도 반려동물 식품 관련 회사다.
오에스피는 바우와우코리아 주식 38만 1458주를 양수하기로 결정했다고 20일 공시했다. 양수금액은 183억 원으로 이는 총자산 대비 98.94%에 해당하는 규모다. 양수예정일자는 2023년 1월 2일이다. 양수 후 소유주식 지분 비율은 49.86%이며 바우와우코리아의 경영권도 확보하게 된다.
오에스피는 바우와우코리아 인수를 통해 다양한 제품군의 자체브랜드(PB)를 확보하고 생산능력도 기존 7100톤에서 2만 톤 수준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내외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비약적인 매출액 증진을 이룬다는 목표다.
한편 한국거래소는 이 인수에 따른 우회상장 여부와 요건충족 확인을 위해 이날 오후 2시 37분부터 우회상장 여부 통지일까지 오에스피의 주권 매매를 정지시켰다. 우회상장은 비상장기업이 증시에 상장된 기업과의 합병을 통해 별도의 심사나 절차를 거치지 않고 상장되는 것을 말한다.
김성태 기자 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방송 탄 대통령 소변 '줄줄'···"취재 기자들 사망·실종"
- '손끝 마비 반성문도 못써'…'마약 투약' 돈스파이크 징역 5년 구형
- '가짜 술' 마시고 82명 사망…25명은 시력 잃었다
- '서울도 싸니까 되네'…아파트 경쟁률, 세자릿수 나왔다
- '태진아 아들' 이루, 음주운전 사고…'면허정지 수준'
- 새벽 6시 맞벌이 '남편 도시락' 싸줬는데…아내 욕먹은 이유가?
- '연애는 NO, 키스만 OK'…中 대학가에 퍼진 '입친구'
- 기뻐서 '상의' 벗은 아르헨女…'카타르 감옥갈 수도'
- 저출산 10년내 해결?…年 3만명 키우는 '인공자궁' 보니
- '득점왕'에도 고개 숙인 음바페…'우승국' 아르헨 위해 한 행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