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전문 변호사 김희준, 알고 보니 ‘물뽕’ 단어의 창시자(일타강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타강사'가 마약 범죄의 심각성을 알린다.
12월 21일 방송되는 MBC 강의 프로그램 '일타강사'에서는 마약 전문 변호사 김희준이 실제 일어났던 마약 사건 사례를 통해 직접적이고 리얼하게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그런가 하면 김희준은 우리가 흔히 '물뽕'이라고 부르는 GHB 마약이 성범죄에 이용된다며, 음료, 술 등에 타서 먹이는 수법에 대해 실제 사례를 들어 이야기하기도.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일타강사'가 마약 범죄의 심각성을 알린다.
12월 21일 방송되는 MBC 강의 프로그램 ‘일타강사’에서는 마약 전문 변호사 김희준이 실제 일어났던 마약 사건 사례를 통해 직접적이고 리얼하게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김희준은 나도 모르는 사이에 마약 사범이 될 수 있다는 위험한 경고를 하며 이목을 사로잡는다. 평범한 시민이었던 사람들이 국제적인 마약범죄자가 될 수 있고, 타의에 의해 나도 모르게 마약을 섭취하게 되는 경우도 허다하다고 말해 모두를 바짝 긴장하게 만든다.
특히 대마가 합법인 태국 여행 시에는 음식을 주문할 때 “마이 싸이 깐차”를 기억해야 한다며 조심할 것을 전한다. 그만큼 언제 어디서나 마약에 대한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는 것.
그런가 하면 김희준은 우리가 흔히 ‘물뽕’이라고 부르는 GHB 마약이 성범죄에 이용된다며, 음료, 술 등에 타서 먹이는 수법에 대해 실제 사례를 들어 이야기하기도.
김희준 변호사는 1998년 필로폰 밀매 사범 수사 도중 물뽕의 존재를 알게 됐고, GHB라고 불렸던 이것에 ‘물뽕’이라는 이름을 처음 부여 국내에 알리기 시작했다.
김희준 변호사의 다양한 마약 범죄 사례를 들은 이용진은 “미친 거 아니야?”라는 반응을 보이는가 하면, 김호영은 “왜 찔러~!”라고 분노를 폭발하며 몰입했다는 후문이다. 21일 오후 9시 방송. (사진=MBC '일타강사')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말 학대 논란→임영웅 0점 준 ‘뮤직뱅크’ 이게 수신료의 가치인가요[2022 KBS 결산①]
- “남편 친구에 성희롱 당했는데 남편은 방관” vs “칼부림이라도 나야하냐”(당결안)
- ‘재벌집’ 박지현, 순양 4세 스포일러? 아기 안고 흐뭇 미소
- 고은아, 누구세요? 몰라볼 뻔‥12kg 감량+모발이식 후 딴사람 됐네
- 퀸와사비, 이화여대 출신 “전교 1등이었다”(미우새)[어제TV]
- 이혜원 “좋다 좋아” 대박난 자식 농사…뉴욕대 딸x카네기 아들과 활짝
- 선우은숙 며느리 최선정, 무릎 꿇은 남편 공개…얼마나 실력 좋으면
- 전다빈, 순양家 ‘재벌집’ 싸움에 푹 빠졌네 “출구 없다” 인증까지
- 송중기, 이성민에 비자금 상속→카드대란으로 막대한 돈 벌어 ‘재벌집 막내아들’(종합)
- ‘스위치’ 이민정 “‘이병헌 요즘 싸잖아’ 대사, 본인 허락 맡았다”(스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