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 2022년 통계업무 진흥유공(통계조사 부문) 포상 수여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통계청은 20일 정부대전청사에서 2022년 통계진흥유공(통계조사부문) 포상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광업제조업조사 등 지방자치단체를 통해 실시하는 통계조사를 적극적으로 수행한 9개 지방자치단체와 11명의 공무원, 조사요원이 정부포상을 받았다.
이번 포상 수여식은 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성공적으로 조사를 마무리해 국가통계 발전에 기여한 공무원과 조사요원들의 공을 치하하기 위해서 실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통계청은 20일 정부대전청사에서 2022년 통계진흥유공(통계조사부문) 포상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광업제조업조사 등 지방자치단체를 통해 실시하는 통계조사를 적극적으로 수행한 9개 지방자치단체와 11명의 공무원, 조사요원이 정부포상을 받았다.
통계청은 매년 지방자치단체와 공동으로 국가승인통계인 전국사업체조사와 광업제조업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포상 수여식은 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성공적으로 조사를 마무리해 국가통계 발전에 기여한 공무원과 조사요원들의 공을 치하하기 위해서 실시했다.
한훈 통계청장은 “지방자치단체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광업제조업조사 등 중요한 국가통계조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면서 “통계청은 앞으로도 신뢰받는 통계 생산은 물론, 통계허브 구축을 통해 국민의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hl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7억 '은마'를 대부업서 24억 빌려 구입… 9달만에 경매로 나왔는데 가격이?
- 집값 빠졌다는데 내년 집 사도 될까요?…캘린더로 보는 2023년 부동산 시장 [부동산360]
- "구금중 손끝 마비 반성문 못써"…'마약투약' 돈스파이크 징역 5년 구형
- 가수 이루, 한밤중 음주운전 사고…“면허정지 수준”
- “이 여성 지겹게 나온다 싶더니” 예상 못한 ‘이곳’에 놀라운 일이
- “축구 끝내고 거길 왜 누워?” 생뚱맞다 했더니 결국 이 사달
- 머스크, 트위터 CEO 자리 내놓는다...오너 리스크 해소되나
- [영상]"생방송 중 대통령이 소변 지렸다"…남수단 기자 실종 미스터리
- “마누라 선물도 못하는 머저리” 막내아들이 때린 비참한 한국 현실
- “안돼, 그러지 마” 아르헨 골키퍼, 저질 세리머니 ‘시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