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성 ‘빨래판 복근’ 화보에...이강인 “내가 아는 형 맞아?”

성정은 스타투데이 기자(sje@mkinternet.com) 2022. 12. 20. 15: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규성. 제공|보그
축구 국가대표 조규성(전북 현대)이 패션매거진 신년호를 명품 복근 화보로 장식했다. 조규성의 모델 변신에 찬사가 쏟아진 가운데 이강인의 댓글에서 시작된 한글 맞춤법 티키타카가 웃음을 더했다.

보그 코리아는 지난 19일 인스타그램에 “2023년의 패션, 뮤직, 스포츠를 정의하는 보그코리아 초신성3. 지금 가장 치열한 그리고 가장 아름다운 남자, 조규성”이라는 글과 맛보기 화보 2장을 게재했다.

조규성. 제공|보그
공개된 사진에서 조규성은 그라운드를 누비며 다진 탄탄한 몸매를 유감없이 뽐냈다. 조규성은 빨간색 티셔츠 차림에 근육질 팔을 드러낸채 당당한 눈빛으로 포즈를 취했다. 또 흑백 사진에서는 상의 탈의를 한 채 명품 빨래판 복근을 공개해 감탄을 자아냈다.

조규성은 이 화보를 같은 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도 올려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게시물에 국가대표팀 이강인(레알 마요라크)이 “내가 아는 형 아닌데? 왜 사람이 바꿨지”라는 댓글을 달며 난데없는 맞춤법 강의가 펼쳐지기도 했다.

조규성이 이강인에게 ‘바꿨지x 바꼈지ㅇ 스페인어로 해줘?’라고 답글을 달자, 팬들이 그게 아니라고 바로잡았다. 이강인이 ‘그냥 둘다 조용히 있자 형’이라고 애교스럽게 정리하자 조규성은 머쓱해하며 “바뀌었지네”라고 마무리했다.

조규성 이강인 댓글. 사진|조규성 SNS
누리꾼들은 “ㅎㅎㅎ 저거 저도 헷갈려요”, “이참에 공부하고 가요”, “티격태격 맞춤법 공부 재밌어요”, “환상의 맞춤법 티키타카” 등의 반응을 보이며 재밌어 했다.

K리그 스타 조규성은 2022 카타르 월드컵을 통해 글로벌 스타로 거듭났다. 우루과이전에서 교체 출전하며 스포트라이트를 받은데 이어 가나전에서 2골을 넣으며 한국 최초 월드컵 본선 멀티골 기록을 세웠다.

실력에 외모를 겸비해 전세계 여심을 흔들며 외신에 ‘월드컵 최고 섹시남’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월드컵 개막 전 2만이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20일 오전 현재 289만 5000명에 달해 300만 돌파를 눈앞에 웠다.

조규성과 함께 월드컵에서 맹활약한 이강인도 지난 19일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 100만명을 돌파하는 등 MZ 대표 주자답게 인기를 얻고 있다.

12년 만에 월드컵 16강 진출을 이뤄낸 태극 전사들은 훈훈한 외모로 화보와 광고, 방송에 잇따라 출연하고 있다. 황희찬, 백승호에 이어 조규성까지 화보가 공개될 때마다 화제다.

한편 해외 진출을 꿈꾸는 조규성은 스코틀랜드 셀틱, 튀르키예 페네르바체 등 해외 클럽의 관심을 받고 있다.

소속팀 마요르카로 돌아간 이강인은 21일 오전 5시(한국시간) 레알 유니온 클로브와 2022/2023 스페인 코파 델 레이(국왕컵) 2라운드 출전을 앞두고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