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 스타제국 리메이크 프로젝트 첫 주자…'돌스' 재해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소유가 스타제국의 리메이크 프로젝트 포문을 연다.
20일 소속사 스타제국은 "소유가 참여한 리메이크 음원 발매 프로젝트 '다시, 별'의 첫 번째 음원 '돌스(Dolls)'가 오는 21일 발매된다"고 밝혔다.
'다시, 별'은 쥬얼리, V.O.S, 제국의 아이들, 나인뮤지스 등 스타제국 출신 아티스트들의 숨은 명곡을 리메이크하는 음원 프로젝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소유가 스타제국의 리메이크 프로젝트 포문을 연다.
20일 소속사 스타제국은 "소유가 참여한 리메이크 음원 발매 프로젝트 '다시, 별'의 첫 번째 음원 '돌스(Dolls)'가 오는 21일 발매된다"고 밝혔다.
소유는 2013년 발매된 '돌스'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새롭게 재해석해 불렀다. 피아노, 기타를 기반으로 겨울과 잘 어울리는 재즈틱한 선율로 재편곡했다. 원곡과는 전혀 다른 신선한 매력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별 후 여자의 심정을 노래하는 서정적인 가사에 호소력 짙은 소유의 음색이 더해져 진한 여운을 안기며, 리스너들의 겨울 감성 저격을 예고하고 있다.
'다시, 별'은 쥬얼리, V.O.S, 제국의 아이들, 나인뮤지스 등 스타제국 출신 아티스트들의 숨은 명곡을 리메이크하는 음원 프로젝트다. 올해 트렌드인 'Y2K' 감성을 MZ세대의 감각으로 풀어내며 X세대에게는 향수를, MZ세대에게는 신선한 즐거움을 안길 것으로 기대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롤렉스 수천만원 하는데…" 짝퉁 공포에 '구인난' 벌어진 곳 [배정철의 패션톡]
- "우리집 거실 통째로 엿봤다"…아파트 40만 가구 '발칵'
- 월드컵 본선 32개국 최종순위 발표…한국은 16위
- NCT 드림, 음원·음반 다 잡았다…반응 터진 '캔디'
- 이루 "음주운전 변명의 여지 없어…활동 중단"
- [종합] "의붓딸 생식기 만지면 안돼" 오은영, '아동 학대' 새아빠에 일갈 ('결혼지옥')
- 앰버 허드, 전남편 조니 뎁에 13억원 지급…'진흙탕 소송' 합의
- '태진아 아들' 가수 이루, 음주운전 사고…면허 정지 수준
- "계산해주겠다"…취객 돈 가로챈 술집 업주 구속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