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으뜸 해남을 빛낸 올해의 정책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해남군은 19일 올해를 빛낸 성과를 공유하는 2022년 정책 페스티벌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올해 우수하게 추진된 군정 시책과 ESG 실천사례의 추진내용을 공유하고 내년 발전전략을 구상하기 위한 계기로 마련됐다.
또 이번 우수시책과 ESG 실천사례는 지난 11월부터 직원·군민 설문조사를 실시 각 3건씩 총 6건을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책 페스티벌 경진대회 개최, ESG 윤리경영 실천 다짐 자리 가져
[더팩트ㅣ해남=최영남 기자] 전남 해남군은 19일 올해를 빛낸 성과를 공유하는 2022년 정책 페스티벌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올해 우수하게 추진된 군정 시책과 ESG 실천사례의 추진내용을 공유하고 내년 발전전략을 구상하기 위한 계기로 마련됐다.
또 이번 우수시책과 ESG 실천사례는 지난 11월부터 직원·군민 설문조사를 실시 각 3건씩 총 6건을 선정했다.
이번 우수시책으로는 사용자 중심의 편리성을 확대하며 전국 군 단위 1위의 발행·판매량을 차지한 해남사랑상품권, 전라우수영의 역사를 현대적 감성으로 재현하며 관광랜드마크로서 위상을 높인 해남 우수영 관광지 개발, 숲 관광 트랜드를 선도하며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고한 흑석산 자연휴양림 치유 나눔의 숲 운영이 꼽혔다.
또한 해남군이 역점 추진하고 있는 해남 형 ESG 실천 우수사례로는 주민참여형 ESG 확산을 이끌고 있는 자원순환 사업, 지역민 참여로 ESG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플로깅 릴레이, ESG 축제문화를 선도한 해남 미남축제가 선정되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명현관 군수와 실과소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해남 형 ESG 확산 의지를 다짐하는 손도장 찍기 퍼포먼스도 펼쳐졌다.
명현관 군수는 "올해 군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대외적인 이미지 제고에 기여한 정책들을 한자리에 모아 정책 페스티벌을 개최하게 되어 의미가 깊다"며 "민선 8기가 본격화되는 내년에도 유익한 정책들을 적극 발굴, 시행하여 군정 발전의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순양이 삼성?"…시청자가 '재벌집'에 열광하는 이유 [TF초점]
- [지금 그는?] '프로포폴 2년' 휘성, 세종시 장애인 기관서 조용한 '속죄'
- '닥터카 논란' 신현영, '치과의사' 남편도…'사적 탑승' 파장
- '음주운전' 이루 "변명의 여지 없어...활동 중단하고 자숙할 것"
- 與 상임전국위, '당심 100%'·'결선투표제' 전대 룰 개정안 의결
- 추락 안끝났나…이달만 18% 빠진 LG엔솔, 반등 시기는?
- 野3당 이태원 참사 국조특위 '개문발차'…與 "합의 위반" 불참
- 검찰, '마약 투약' 돈스파이크 징역 5년 구형…"취급 양 상당"
- 환한 웃음으로 메이저리그 뉴욕 메츠 입단한 센가 코다이 [TF사진관]
- [기대작-'영웅'(하)] 오리지널 캐스트 정성화, 무대에서 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