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니의 전매특허 플로터는 어렵지 않은 기술? “내 아내도 하는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 아내도 몇 번 던져보니 잘하더라."
하지만 워니는 플로터가 쉬운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한 번 몸에 익히기만 하면 플로터는 농구 선수로서 가장 쉽게 득점할 수 있는 기술이기도 하다.
워니는 "선수들마다 덩크슛을 즐기거나 아니면 다른 기술로 득점하는 걸 즐길 수 있겠지만 나는 플로터가 재밌다. 김선형, 최준용도 플로터를 즐기지 않나. 나만의 스타일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 아내도 몇 번 던져보니 잘하더라.”
서울 SK 외국선수 자밀 워니는 자타공인 KBL 최고의 외국선수다. 199cm로 단신 빅맨인 그는 3점슛과 미드레인지 점퍼를 즐겨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경기당 20점 이상을 뽑아내는 득점 기계다. 그럴 수 있는 이유는 바로 플로터에 있다.
플로터는 보통 신장이 작은 선수가 큰 상대를 넘어서기 위해 시도하는 슈팅이다. 포지션이 파괴된 현대농구에선 큰 의미 없는 말일 수도 있지만 대개 가드들이 필수로 갖춰야 할 기술로 알려져 있다.
워니의 플로터는 특별하다. 언제 어느 곳에서든 시도하고 또 림을 가른다. 컨디션이 좋을 때는 실패할 것이라고 자신할 수 있는 플로터마저도 성공시킨다. 또 단순한 2점이 아니다. 상대에게 주는 허탈감과 충격을 고려하면 2점 이상의 효과를 얻는다.
과거 김선형은 워니의 플로터에 대해 “대표팀에서 선수들과 대화할 때도 워니의 플로터 이야기가 나온다. 신기하면서도 허탈하다고 하더라”고 이야기한 바 있다.
그렇다면 워니는 언제부터 플로터를 즐겨 사용한 것일까. 그는 “대학 졸업 후 프로에 진출하면서 나보다 더 크고 강한 선수들을 상대로 쓰기 위해 연습했다. G리그에는 신장과 피지컬이 좋은 선수들이 많다. 동료들을 상대로 연습하면서 감을 잡았다”고 설명했다.
플로터는 고급 기술이다. 정확한 거리 계산과 타이밍, 그리고 특유의 감각이 중요하다. 이미 미국은 물론 유럽, 그리고 아시아에선 필리핀 선수들에게는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기술이지만 KBL에선 사용하는 선수가 손에 꼽힌다. 여전히 생소한 기술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어릴 때부터 사용하지 않으면 몸에 익히기 쉽지 않다.
하지만 워니는 플로터가 쉬운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내 아내도 던져봤는데 잘 넣더라.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기술이다”라며 웃음 지었다.
한 번 몸에 익히기만 하면 플로터는 농구 선수로서 가장 쉽게 득점할 수 있는 기술이기도 하다. 일단 상대가 막기 쉽지 않다. 특히 플로터를 즐겨 사용하지 않는 KBL에선 더욱 큰 영향력을 지닐 수 있다. 또 워니 역시 자부심과 재미를 가지고 있어 앞으로도 지금의 위력을 이어갈 가능성이 크다.
워니는 “선수들마다 덩크슛을 즐기거나 아니면 다른 기술로 득점하는 걸 즐길 수 있겠지만 나는 플로터가 재밌다. 김선형, 최준용도 플로터를 즐기지 않나. 나만의 스타일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민준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우림♥’ 김연아, 독보적인 고혹美…범접불가 아우라(화보) - MK스포츠
- 원민주 치어리더, 산타걸 변신…명품 각선미 자랑 [똑똑SNS] - MK스포츠
- 이선빈, 걸그룹 센터 아냐? 폭발한 비주얼 [똑똑SNS] - MK스포츠
- 효린, 넘사벽 섹시美 [똑똑SNS] - MK스포츠
- 1부터 1002까지…숫자로 보는 리오넬 메시 - MK스포츠
- “필리핀서 마약” 고백은 사실…김나정, 필로폰 양성 반응 [MK★이슈] - MK스포츠
- “가상 부부의 인연에서 진짜 우정으로”… 김소은, 눈물 속 故 송재림 배웅 - MK스포츠
- ‘만루포+5타점+호수비’ 김도영 다했다, 360억 괴물 좌완 붕괴…‘곽빈 쾌투→김택연 혼쭐’ 류
- ‘캡틴 손흥민 돌아왔다!…이강인·김민재 등 완전체!’ 홍명보호, 쿠웨이트전 선발 라인업 공개
- ‘5명 10+득점’ 삼성생명, 개막 4연패 벗어나자마자 연승 성공!…신한은행은 2연패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