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홀수, 성남시 소재 정신건강 고위기 청소년을 위한 2년간 지역사회 사업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서출판 홀수는 성남시청소년재단상담복지센터와 성남시 소재 정신건강 고위기 청소년을 위해 사전발굴 및 예방적 치료사업인 홀가분하게 벗어던져 수많은 고민들 우리와 함께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장인경 소장은 "청소년의 정신건강 예방사업은 한정된 공적 자원으로는 많은 위기청소년을 지원하기 어려운 현실이어서, 도서출판 홀수와 같은 지역사회의 참여와 지원이 절실하다."라며 "지속적인 위기청소년에 관한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업은 성남시 소재 고등학생 대상 정신건강 선별검사를 통한 병리 및 보호요인 수준파악, 고위험군 대상 종합심리검사 지원, 고위험군 대상 12회기 상담치료의 단계로 진행되는 청소년 정신건강 예방사업으로 2020년 179명을 대상으로 시작되어, 2021년 312명, 2022년 1,200명 대상으로 진행된 사업이다.
도서출판 홀수 박광일 대표는 “2년간 지원을 통해 확대되어 온 사업에 그치지 않고 매년 지역사회 청소년들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장인경 소장은 “청소년의 정신건강 예방사업은 한정된 공적 자원으로는 많은 위기청소년을 지원하기 어려운 현실이어서, 도서출판 홀수와 같은 지역사회의 참여와 지원이 절실하다.”라며 “지속적인 위기청소년에 관한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도서출판 홀수는 2022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청소년들이 양육 환경이나 경제적 배경과 관계없이 미래세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창의 콘텐츠 및 프로그램을 운영 및 지원하는 ‘팔레트’ 사업도 지원하고 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짜 술' 마시고 82명 사망…25명은 시력 잃었다
- '서울도 싸니까 되네'…아파트 경쟁률, 세자릿수 나왔다
- '태진아 아들' 이루, 음주운전 사고…'면허정지 수준'
- 새벽 6시 맞벌이 '남편 도시락' 싸줬는데…아내 욕먹은 이유가?
- '연애는 NO, 키스만 OK'…中 대학가에 퍼진 '입친구'
- 기뻐서 '상의' 벗은 아르헨女…'카타르 감옥갈 수도'
- 저출산 10년내 해결?…年 3만명 키우는 '인공자궁' 보니
- '득점왕'에도 고개 숙인 음바페…'우승국' 아르헨 위해 한 행동은
- 러시아 '농구천재' 어이없는 죽음…객지서 '감전사' 충격
- '마라도나도 미소 지을 것'…펠레가 메시에게 전한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