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탑스오토모티브, 2022벤처창업진흥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탑스오토모티브는 보행자 안전시스템(AHLS) 국산화와 미래 자율주행자동차 및 산업용 로봇의 핵심부품 제품화 성공에 기여한 공로로 2022벤처창업진흥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김구현 대표는 "혁신적인 연구기술을 기반으로 자동차산업 및 산업용로봇 시장의 미래를 선도할 것"이라면서 "기술 연구개발 뿐 아니라 일자리 창출에도 매진하여 사회적 책임을 함께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탑스오토모티브는 보행자 안전시스템(AHLS) 국산화와 미래 자율주행자동차 및 산업용 로봇의 핵심부품 제품화 성공에 기여한 공로로 2022벤처창업진흥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2022벤처창업진흥유공 포상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행사다.
회사는 현대차 사내벤처 제도를 통해 분사한 기업이다. 약 10여년 동안 자동차 전장부품, 라이다(LiDAR), 보행자충돌안전시스템 등을 개발했다. 올해는 플래시 라이다 개발을 완료해 로봇 시장에도 진출했다. 김구현 대표는 "혁신적인 연구기술을 기반으로 자동차산업 및 산업용로봇 시장의 미래를 선도할 것"이라면서 "기술 연구개발 뿐 아니라 일자리 창출에도 매진하여 사회적 책임을 함께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근일기자 ryury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매출 신기록 앞둔 삼성·LG… 새해 숙제는 수익성
- 태광그룹, 제조·금융·서비스에 12조원 '통큰 투자'
- 바이오 IPO '10분의1'로 추락
- [양자산업 생태계 활성화]정부 마중물로 양자 산업 상용화기반 확대
- 대전 트램 전 구간 무가선 달린다...배터리, 수소, 급속충전 하이브리드팩 등 기술제안 방식 추진
- '6G·AI·로봇', 삼성리서치 주목 올해의 기술 테마
- 세이퍼존, 'DLP'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 인증 획득
- 주만호 WBJ소프트 대표 "전사적 형상관리 솔루션 소프트매니저, 해외로 뻗어나간다"
- '월드컵 우승' 메시 소감에 '좋아요' 5000만...호날두 제치고 신기록
- 블룸버그 "머스크에 질렸다면...기아 EV6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