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 이미연 영화 ‘중독’ 20년 만에 리메이크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2002년 빙의라는 신선한 소재로 주목받은 영화 '중독'이 20년 만에 리메이크된다.
이병헌 이미연 이얼이 주연한 '중독'은 당시 한국 영화에서 한 번도 다루지 않았던 빙의와 금기시됐던 형수와 시동생의 멜로라는 파격을 그려 큰 화제를 모았다.
드라마 '남자친구' '서른, 아홉' '신성한 이혼'뿐 아니라 영화 '형' '82년생 김지영' '7번 방의 선물' 등 많은 히트작을 쓴 유영아 작가가 만들어낼 '중독'이 어떤 파급력을 보일지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범석 기자]
지난 2002년 빙의라는 신선한 소재로 주목받은 영화 ‘중독’이 20년 만에 리메이크된다.
이병헌 이미연 이얼이 주연한 ‘중독’은 당시 한국 영화에서 한 번도 다루지 않았던 빙의와 금기시됐던 형수와 시동생의 멜로라는 파격을 그려 큰 화제를 모았다. 235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했고 은수 역을 열연한 이미연은 이듬해 열린 제40회 대종상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후쿠오카 아시아 영화제에 출품되기도 했다.
‘중독’의 IP를 가진 영화사 씨네2000은 최근 유영아 작가의 콘텐츠 회사 글뫼와 이 영화를 리메이크하기로 결정했다. 씨네2000은 ‘여고괴담’ 시리즈를 비롯해 ‘3인조’ ‘미술관 옆 동물원’ ‘인터뷰’ ‘더 테러 라이브’ 등 주옥같은 한국 영화를 만든 저력의 제작사. 현재 작고한 이춘연 대표의 아들이 가업을 잇고 있다.
경기도 부천 콘텐츠센터로 이전한 씨네2000 이용진 대표는 12월 19일 “유영아 작가와 ‘중독’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고 현재 글 작업 중이다. 재난 영화 ‘더 테러 라이브’도 속편을 기획하는 등 극장용 영화와 OTT 드라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용진 대표와 '더 테러 라이브' 김병우 감독은 한양대 연극영화과 동기이기도 하다.
특히 ‘중독’은 회귀, 환생물이 유행인 1~2년 전부터 리메이크 제안이 많았던 작품이라고 한다. 드라마 ‘남자친구’ ‘서른, 아홉’ ‘신성한 이혼’뿐 아니라 영화 ‘형’ ‘82년생 김지영’ ‘7번 방의 선물’ 등 많은 히트작을 쓴 유영아 작가가 만들어낼 ‘중독’이 어떤 파급력을 보일지 기대된다.
(사진=영화 ‘중독’)
뉴스엔 김범석 bskim129@newsen.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벌집’ 박지현, 순양 4세 스포일러? 아기 안고 흐뭇 미소
- 고은아, 누구세요? 몰라볼 뻔‥12kg 감량+모발이식 후 딴사람 됐네
- 퀸와사비, 이화여대 출신 “전교 1등이었다”(미우새)[어제TV]
- 이혜원 “좋다 좋아” 대박난 자식 농사…뉴욕대 딸x카네기 아들과 활짝
- 선우은숙 며느리 최선정, 무릎 꿇은 남편 공개…얼마나 실력 좋으면
- 전다빈, 순양家 ‘재벌집’ 싸움에 푹 빠졌네 “출구 없다” 인증까지
- 송중기, 이성민에 비자금 상속→카드대란으로 막대한 돈 벌어 ‘재벌집 막내아들’(종합)
- ‘스위치’ 이민정 “‘이병헌 요즘 싸잖아’ 대사, 본인 허락 맡았다”(스위치)
- 김우리, 인신공격→공개 망신 주기에 이금희 일침 “직원은 가족 아냐”(당나귀 귀)[어제TV]
- ‘재벌집’ 이쯤되면 뼈 때리는 재테크 투자 다큐 아닌가[TV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