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더 쉽고 정밀해진다…유니티 기반 크리에이터 툴키트 공개한 스페이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스페이셜이 게임엔진 유니티 기반의 크리에이터 툴키트를 20일 공개했다.
유니티 기반의 뛰어난 인터랙션 기능을 통해 관찰하는 수준에 머물던 메타버스를 사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바꿀 예정이다.
이진하 공동대표는 "스페이셜이 가장 중요하게 여겼던 점이 바로 손쉬운 접근성"이라며 "이번 툴키트는 크리에이터들이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도 쉽게 몰입감 있고 아름다운 메타버스 공간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스페이셜이 게임엔진 유니티 기반의 크리에이터 툴키트를 20일 공개했다. 기존에 설치형 게임에서 경험할 수 있던 수준 높은 그래픽과 상호작용 경험을 웹, 모바일, 가상현실(VR) 기기 등에서 실행할 수 있게 됐다.
스페이셜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가상 공간의 정밀함과 아름다움을 극대화해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몰입감을 제공할 계획이다. 유니티 기반의 뛰어난 인터랙션 기능을 통해 관찰하는 수준에 머물던 메타버스를 사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바꿀 예정이다. 이용자들이 간단한 웹브라우징을 통해 현실적인 체험과 몰입도 높은 재미를 얻어갈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직관적이고 쉬운 툴키트 이용법으로 그간 다가가기 어려웠던 메타버스와 웹3 개념 역시 더 가까이 당겼다. 이진하 공동대표는 “스페이셜이 가장 중요하게 여겼던 점이 바로 손쉬운 접근성”이라며 “이번 툴키트는 크리에이터들이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도 쉽게 몰입감 있고 아름다운 메타버스 공간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스페이셜은 이와 함께 자체 제작 공간 ‘알파룸’을 공개하고,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업 사례를 공개했다. 런던의 건축사무소 강대화디자인의 공간(Gen Z Universe, Bubble Park), 디자인 스튜디오로 유명한 폴리카운트의 공간 등이 대표 사례다.
스페이셜은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몰입감을 제공할 수 있는 문화 플랫폼으로 주목받았다. 맥도날드, 경매전문업체 크리스티즈, 패션잡지 보그, 엘르, 시계 브랜드 위블로 등 많은 글로벌 브랜드와 협력했다.
최다은 기자 max@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형 SUV인데 넓어보인다"…현대차 '신형 코나' 최초공개
- 5년 만에 경매 나온 은마…27억짜리 24억 빚낸 '영끌 물건'
- "'핵 탑재' 美 B-2폭격기 20대 전체 비행 중지…안전 결함 점검"
- 생방송 중 소변 실수한 대통령…취재 기자들 실종 '공포'
- "세입자가 당당하게 이런 요구까지…" 심기 불편한 집주인들
- [종합] "의붓딸 생식기 만지면 안돼" 오은영, '아동 학대' 새아빠에 일갈 ('결혼지옥')
- 앰버 허드, 전남편 조니 뎁에 13억원 지급…'진흙탕 소송' 합의
- '태진아 아들' 가수 이루, 음주운전 사고…면허 정지 수준
- "계산해주겠다"…취객 돈 가로챈 술집 업주 구속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