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X에스파‧더보이즈·위아이…설렘 더하는 크리스마스 시즌송

고승아 기자 2022. 12. 20. 12: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2월 크리스마스 시즌송이 쏟아지고 있다.

4세대 아이돌은 각자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은 시즌송을 발매하며 밝은 분위기로 가요계를 물들이고 있다.

엔믹스는 지난달 23일 '펑키 글리터 크리스마스'(Funky Glitter Christmas)를 발매하며 캐럴송의 포문을 열었다.

이처럼 연말 가요계에 크리스마스 시즌송이 연이어 발매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시즌송들이 풍성하게 울려 퍼지며 설렘 가득한 연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믹스, 더보이즈, 위아이, 레드벨벳·에스파(각 소속사 제공)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12월 크리스마스 시즌송이 쏟아지고 있다. 4세대 아이돌은 각자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은 시즌송을 발매하며 밝은 분위기로 가요계를 물들이고 있다.

엔믹스는 지난달 23일 '펑키 글리터 크리스마스'(Funky Glitter Christmas)를 발매하며 캐럴송의 포문을 열었다. 펑키한 브라스와 피아노 리듬이 돋보이는 이 곡은 엔믹스 멤버들의 음색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으며, 기존 캐럴의 멜로디를 믹스해 듣는 재미를 높였다.

더보이즈는 지난 6일 스페셜 싱글 '올 어바웃 유'(All About You)를 발매했다. 이 노래는 지난 2019년을 시작으로 매년 이어진 더보이즈의 연말 새 시즌송이자, 멤버들이 5년간 함께 하고 있는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은 어쿠스틱 팝 곡이다.

멤버 주연과 큐, 선우, 에릭 등 멤버들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다. 멤버들이 직접 한 해 동안 큰 사랑을 보내준 팬들을 향한 달콤한 고백을 가사로 표현해 팬들에게 감동을 안긴다.

위아이는 지난 13일 크리스마스 스페셜 앨범 '기프트 포 유'(Gift For You)를 발매했다. 위아이가 데뷔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캐럴송인 '기프트 포 유'는 멤버 장대현이 전 동명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전 트랙의 작사와 작곡, 편곡에 참여해 팬들을 향한 고마움과 따듯한 겨울 멜로디를 모두 녹여냈다.

특히 데뷔 800일을 맞이해 팬들에게 전하는 선물 같은 음악을 준비한 '글로벌 청춘돌' 위아이는 흥겨운 분위기의 캐럴 장르 위로 흘러나오는 반복되는 중독성 넘치는 음악, 행복을 함께 나누자는 메시지를 통해 크리스마스 특유의 몽글몽글한 설렘을 선사했다.

이어 레드벨벳과 에스파는 지난 14일 컬래버레이션 곡 '뷰티풀 크리스마스'(Beautiful Christmas)를 발표했다. 이 곡은 SM이 시즌마다 발표해온 겨울 앨범에 타이틀이자 선공개 곡으로, 소중한 사람과 함께 하는 오늘이 최고의 순간이라는 내용과 경쾌한 멜로디, 상큼한 보컬이 어우러져 리스너들에게 크리스마스에 대한 설렘을 전하고 있다.

이처럼 연말 가요계에 크리스마스 시즌송이 연이어 발매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시즌송들이 풍성하게 울려 퍼지며 설렘 가득한 연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