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에브리타운’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2차 콜라보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12월 한달 동안 2차례에 걸친 업데이트로 풍성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관계자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놀이기구와 시설물을 구현한 1차에 이어 2차 업데이트는 겨울과 크리스마스를 콘셉트로 단장한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게임에서 만날 수 있도록 시즌 맞춤형 콘텐츠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2차 업데이트에서는 ‘로리’의 등장을 시작으로 ‘로리 컵케이크 전문점’, ‘크리스마스 테마파크’ 3종 등 겨울과 크리스마스를 맞이한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풍경과 장식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들도 열린다.
◆ 컴투스, 크리스마스 맞아 게임내에서 특별 이벤트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게임내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서머너즈 워’ 게임 3종과 국내 최고 야구 게임 시리즈 2종, 그리고 ‘낚시의 신’과 ‘아이모’ 등 인기 타이틀 총 7가지에서 선물과 재미가 가득한 행사를 마련했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1월 1일까지 크리스마스 선물 꾸러미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수집한 크리스마스 장식을 황금 장식과 마나석, 에너지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산타 거위의 은신처’ 던전을 오픈했다. 1월 4일까지 해당 던전을 통해 사탕 지팡이를 모으면 전설 룬 상자, 신비의 소환서, 크리스마스 의상 장식과 요리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실시간 전략 전투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서도 1월 9일까지 10일간 매일 게임에 출석하면 고급 스킬석 소환권, 고대의 서, 전설 몬스터 선택권 등 선물을 지급하는 특별 출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3’은 오는 31일까지 미션을 통해 장난감 제작 과제를 완수하면 누적 횟수에 따라 고유 능력 변경권, 100%플래티넘 팩 등을 받을 수 있다.
‘컴투스프로야구V22’도 1월 14일까지 자신이 선택한 구단의 높은 등급의 선수를 확보할 수 있는 선호 구단 선수 획득 이벤트를 진행한다.
3D 리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에서는 오는 1월 9일까지 산타클로스 피시를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 MMORPG ‘아이모’에서는 22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1월 5일까지 몬스터 사냥 시 산타 의상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워킹데드:올스타즈’ 신규 콘텐츠 세관창고 선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에 신규 콘텐츠인 ‘세관 창고’를 최초로 선보인다.
다음달 14일까지 한정적으로 열리는 세관 창고는 뉴욕 버팔로 지역 항구의 창고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생존자들과 함께 세관 품목이 쌓인 창고 곳곳을 탐색하며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개인 장비 강화 재료’ 등 푸짐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각각의 미션은 특정 성향의 캐릭터만 전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색다르게 구성되어 있어 전략적 재미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에픽 등급 캐릭터 ‘말콤’도 모습을 드러낸다.
말콤은 지난 8월 공개된 ‘에밀리’ 이후로 처음 등장하는 절대악 성향의 캐릭터인 만큼 전략적 활용성이 높다. 절대악 성향 답게 본인의 생존을 위해 각종 스킬을 발휘한다.
메인 콘텐츠인 ‘월드’에는 챕터 36이 새로 생긴다. 새로운 챕터는 생존자 무리가 세력을 키우기 위해 소규모의 타 공동체와 연합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다음달 2일까지는 ‘출석부’와 ‘타운 점검’ 이벤트를 통해 ‘생존자 선택권’과 ‘기술 문서’ 등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는 ‘지하 탐색’ 이벤트가 열린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