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상임전국위, ‘당원투표 100%’ 당대표 선출안 의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이 20일 상임전국위를 열어 여론조사 없이 '당원투표 100%'로 차기 당 대표로 뽑는 당헌 개정안을 의결했다.
이날 통과된 당헌 개정안은 △당원투표 100% △결선투표제 △역선택 방지조항 도입 등이 담겼다.
결선투표제 도입으로 당 대표 선거에서 최다 득표자가 과반을 넘지 못하면, 1·2위를 대상으로 다시 투표하게 된다.
역선택 방지는 전국 단위 당내 경선에서 여론조사를 할 경우 다른 당 지지층을 배제하는 조항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권력투쟁]
국민의힘이 20일 상임전국위를 열어 여론조사 없이 ‘당원투표 100%’로 차기 당 대표로 뽑는 당헌 개정안을 의결했다.
이날 통과된 당헌 개정안은 △당원투표 100% △결선투표제 △역선택 방지조항 도입 등이 담겼다. 결선투표제 도입으로 당 대표 선거에서 최다 득표자가 과반을 넘지 못하면, 1·2위를 대상으로 다시 투표하게 된다. 역선택 방지는 전국 단위 당내 경선에서 여론조사를 할 경우 다른 당 지지층을 배제하는 조항이다.
국민의힘은 오는 23일 전국위원회와 상임전국위를 열고 전당대회 룰 변경을 위한 당헌·당규 개정 작업을 마무리 한다. 전당대회는 새해 3월 초로 예상된다.
서영지 기자 yj@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밥 먹었엉” 문자 보냈잖니…엄마는 그 골목에 누워봤다
- 86살 노인은 왜 314번이나 현금을 인출했을까
- 루돌프 사슴코는 왜 빨개졌을까?(주의 : 동심파괴)
- ‘16강 진출’은 같은데…일본은 9위, 한국은 16위 왜? [아하 월드컵]
- 김여정 “우리 전략무기 폄훼? 곧 보면 알게 될 일”
- 동장군 잠깐 쉰다…모레는 다시 ‘냉동고’, 내일은 미끌 눈조심
- 신현영, 이태원 참사 당시 ‘닥터카’ 탑승 논란에 “국조위원 사퇴”
- 너무 깨끗해서 걸리는 병, 더럽지만 안전한 자극이 약이다
- 월드컵 품은 메시…이제 펠레, 마라도나 넘어선 ‘GOAT’입니까?
- 노소영, ‘최태원 종잣돈 2억8천만원’ 강조하는 까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