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맛집 6곳, 배달의민족서 밀키트로 만나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지역 중소식당의 음식이 밀키트로 '배달의민족 전국별미'에서 추가 등록, 판매된다.
20일 우아한형제들은 "이달부터 부산지역 중소식당의 밀키트 6종을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 내 '전국별미' 게시판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부산지역 중소식당 밀키트의 배달의민족 입점은 고물가 시대에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기회라는 평이 많다.
우아한형제들은 "부산지역 소상공인과 배달의민족이 함께 노력해 만든 밀키트가 전국의 사장님들께 든든한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지역 중소식당의 음식이 밀키트로 ‘배달의민족 전국별미’에서 추가 등록, 판매된다.
20일 우아한형제들은 “이달부터 부산지역 중소식당의 밀키트 6종을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 내 ‘전국별미’ 게시판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전국별미는 2020년 10월부터 운영 중인 일종의 특별관이다. 전국 각지 농축수산물을 밀키트 형식으로 재가공해 판매한다. 지난해엔 부산지역 8곳의 대표메뉴를 밀키트로 제작했다.
새롭게 판매를 시작하는 음식은 총 6종이다. 모두 부산지역에서 인정받은 중소 식당이다. 구체적으로 ▷부산진구 풍성돼지국밥의 ‘부추돼지국밥’ ▷해운대구 가헌정의 ‘가마솥떡볶이’ ▷부산진구 강갈비탕의 ‘강갈비국밥’ ▷부산진구 담미옥의 ‘녹두전온반’ ▷수영구 식스시즌스의 ‘매콤해물크림파스타’ ▷연제구 차애전할매칼국수의 ‘할매칼국수’ 등이다.
사업은 지난 6월부터 7개월 간 진행됐다. 배달의민족은 밀키트 전문가를 초청해 각 식당을 방문했고, 기획부터 개발, 패키지 디자인, 운영환경 진단, 마케팅 등에 컨설팅을 제공했다.
부산지역 중소식당 밀키트의 배달의민족 입점은 고물가 시대에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기회라는 평이 많다. 지난해 첫 밀키트 제작에 참여한 ‘승리의 통닭’ 의 경우, 밀키트 개발 이후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66% 상승했다.
우아한형제들은 “부산지역 소상공인과 배달의민족이 함께 노력해 만든 밀키트가 전국의 사장님들께 든든한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