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일장 키드의 사랑’ 이도혜→진호은, 취중 토크로 뭉쳤다
[뉴스엔 김명미 기자]
‘백일장 키드의 사랑’ 배우들의 진실게임이 펼쳐졌다.
오는 12월 21일, 22일 오후 11시 50분에 방송되는 JTBC 드라마페스타 ‘백일장 키드의 사랑’(연출 김우현, 극본 황연수, 제작 SLL) 측은 첫 방송을 하루 앞둔 20일, 쇼 인터뷰 ‘이거 다 마시면 퇴근’를 통해 작품에 대한 흥미진진한 토크를 펼쳤다. ‘백일장 키드’ 이도혜, 최경훈, 이지원, 진호은 그리고 김우현 감독이 함께 풀어낸 솔직하고 유쾌한 이야기들이 작품에 관한 기대를 높였다.
‘백일장 키드의 사랑’ 방송을 하루 앞두고 공개된 ‘이거 다 마시면 퇴근’은 김우현 감독과 네 배우에게 직접 작품에 관해 들어볼 수 있는 취중진담 토크쇼였다. MC 신동의 진행으로 문을 연 특별한 인터뷰는 배우들과 감독의 속마음을 탈탈 터는 이미지 게임 덕에 웃음으로 가득했다. 극 중 고등학생으로 분했던 이도혜, 최경훈, 이지원, 진호은은 ‘최강 동안’으로 신동을 놀라게 했다. 이들이 연기한 캐릭터들은 모두 자신들만의 글을 쓰며 꿈을 키워가는 일명 ‘백일장 키드’였다. 김우현 감독은 작품명에 관해 묻는 신동에게 “일단 작가님이 실제 백일장 키드셨다. 그리고 첫사랑 이야기를 담은 청춘물을 그리고 싶었다”고 답했다.
이어 “방송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비밀스러운 러브라인 코드가 있다. 저희끼리는 현장에서 최경훈 배우에게 ‘마성의 배우’라고 부르곤 했다”라며 기대를 높였다. 진호은 배우 역시 “방송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라며 센스 넘치는 답변으로 웃음을 더했다.
배우들의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 신동은 “촬영장에서 나를 가장 짜증게 했던 사람은?”이란 질문으로 아찔한 분란(?)을 일으켰다. 이도혜는 뜻밖에도 극 중 미묘한 감정을 나눈 최경훈을 골랐다. 그는 “최경훈 배우가 이목구비가 너무 뚜렷해서 분장 선생님께 매번 쉐딩을 더 해달라고 요청했다”라고 답해 현장의 모든 이들에게 공감을 얻었다. 극 중 진호은과 티격태격하는 친구인 이지원은 “서로 장난을 많이 쳤는데, (진호은 배우가) 너무 웃겨서 NG가 날까봐 힘들었다”라며 뜻밖의 ‘웃참 챌린지’를 했던 경험을 떠올렸다. 김우현 감독은 “진호은 배우가 순발력이 정말 좋다. 현장에서 내가 가방을 앞으로 맨 걸 보고, 형도(진호은 분)도 그렇게 매고 연기하면 재밌을 것 같다며 캐릭터에 반영했다”라면서 “막내여서 부담스러운 점도 많았을 텐데 분위기를 풀어주려고 노력도 많이 했다”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첫인상에 관해 묻는 질문에 최경훈은 이도혜를 골랐다. “모두 첫인상이 좋았지만, 특히 (이도혜 배우가) 가장 밝게 웃고 있었다. 밝은 친구라고 생각했다”라며 이도혜의 밝은 에너지를 언급했다. 이지원 배우는 최경훈을 골랐는데, 두 사람의 과거 인연이 드러나 신동을 놀라게 하기도 했다. 이지원은 “최경훈 배우와 대학교 동기인데 정말 오랜만에 만났다. 이름표를 보고 긴가민가 했다. 혹시 못 알아볼까 걱정했는데, 오빠가 정말 반갑게 인사해줬다”라고 말했다. 이에 신동은 “그렇다면 서로의 과거에 대해서도 많이 알겠네요?”라는 질문으로 두 사람을 당황시켰다.
“실제 성격과 캐릭터가 가장 잘 맞는다고 생각하는 사람은?”이라는 질문에는 이도혜가 몰표를 받았다. 최경훈은 “담이가 긍정적이고, 정의로운 캐릭터인데 실제 성격도 굉장히 긍정적이고 쾌활하다”라고 말했고, 이지원은 “대본을 찢고 나왔다”고 덧붙였다. 신동은 본인도 그렇게 생각하냐고 물었고, 이도혜 배우는 긍정하며 “대본을 받자마자 내가 정말 해보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감독님이 감사하게도 캐스팅해주셨다”고 답했다. 김우현 감독은 “배우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포인트를 짚으려고 했다. 자연스럽게 역할을 연기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며 배우들과 캐릭터의 높은 싱크로율에 대한 비결을 설명했다.(사진=SLL)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벌집’ 박지현, 순양 4세 스포일러? 아기 안고 흐뭇 미소
- 고은아, 누구세요? 몰라볼 뻔‥12kg 감량+모발이식 후 딴사람 됐네
- 퀸와사비, 이화여대 출신 “전교 1등이었다”(미우새)[어제TV]
- 이혜원 “좋다 좋아” 대박난 자식 농사…뉴욕대 딸x카네기 아들과 활짝
- 선우은숙 며느리 최선정, 무릎 꿇은 남편 공개…얼마나 실력 좋으면
- 전다빈, 순양家 ‘재벌집’ 싸움에 푹 빠졌네 “출구 없다” 인증까지
- 송중기, 이성민에 비자금 상속→카드대란으로 막대한 돈 벌어 ‘재벌집 막내아들’(종합)
- ‘스위치’ 이민정 “‘이병헌 요즘 싸잖아’ 대사, 본인 허락 맡았다”(스위치)
- 김우리, 인신공격→공개 망신 주기에 이금희 일침 “직원은 가족 아냐”(당나귀 귀)[어제TV]
- ‘재벌집’ 이쯤되면 뼈 때리는 재테크 투자 다큐 아닌가[TV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