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개통·요금제 변경 쉽게” KT ‘마이알뜰폰’ 기능 추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가 알뜰폰 통합 고객서비스(CS) 채널 '마이알뜰폰'에 주요 기능들을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마이알뜰폰은 고객 서비스 인프라 확대가 어려운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 알뜰폰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마련한 통합 CS 채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위주 신규기능 업데이트
KT가 알뜰폰 통합 고객서비스(CS) 채널 ‘마이알뜰폰’에 주요 기능들을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마이알뜰폰은 고객 서비스 인프라 확대가 어려운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 알뜰폰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마련한 통합 CS 채널이다. 웹사이트와 전용 어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된 주요 기능은 ▷셀프개통 ▷요금제 변경 ▷챗봇 고객센터 ▷선불잔액조회 ▷데이터주고받기 ▷바로배송유심 ▷eSim개통 등 알뜰폰 사용자에게 필요한 주요 기능 위주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현재 셀프개통 및 요금제 변경 까지 제공하는 알뜰폰 통합 온라인 채널은 마이알뜰폰이 유일하다.
KT는 마이알뜰폰 참여 사업자 ㈜한국케이블텔레콤·㈜케이티스카이라이프·㈜위너스텔 3개사를 시작으로 나머지 사업자들까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를 적용해 고객 편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T는 마이알뜰폰 개편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마이 알뜰 XMAS’ 행사를 진행한다. 마이알뜰폰 회원가입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0명) 이벤트, 알뜰폰 회선 등록 시 네이버페이 3만원(100명) 이벤트, 마이알뜰폰을 통한 셀프개통 시에는 신세계상품권 4만원(100명)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최세준 KT MVNO담당 상무는 “KT MVNO 고객에게 일관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이알뜰폰 주요 기능을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통해 1등 MVNO 사업자로서의 서비스 경쟁력을 계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로명 기자
dod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이루, 한밤중 음주운전 사고…“면허정지 수준”
- “축구 끝내고 거길 왜 누워?” 생뚱맞다 했더니 결국 이 사달
- 머스크, 트위터 CEO 자리 내놓는다...오너 리스크 해소되나
- [영상]"생방송 중 대통령이 소변 지렸다"…남수단 기자 실종 미스터리
- “마누라 선물도 못하는 머저리” 막내아들이 때린 비참한 한국 현실
- “안돼, 그러지 마” 아르헨 골키퍼, 저질 세리머니 ‘시끌’
- “이 여성 지겹게 나온다 싶더니” 예상 못한 ‘이곳’에 놀라운 일이
- “이걸로 아이폰 상대 되겠어?” 삼성 ‘최고 야심작 실물’ 다 유출됐다
- 집값 빠졌다는데 내년 집 사도 될까요?…캘린더로 보는 2023년 부동산 시장 [부동산360]
- “핸드폰에 ‘이 사진’ 있죠?” 한국인 빠졌다, 420만장 찍힌 ‘이것’ 뭐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