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플러스 비상장 “올해 키워드 ‘RABBIT’”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상장 안전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은 20일 올해 비상장 주식시장의 키워드로 'RABBIT'을 꼽았다.
증권플러스 비상장은 지난 7월 투자자 보호 및 건전한 시장 발전을 위한 대대적인 서비스 정책 개편을 시행한 바 있다.
현재 증권플러스 비상장에 등록된 기업들은 강화된 투자자 보호 정책에 따라 ▷정기공시 ▷수시공시 ▷조회공시 등의 의무를 엄격히 준수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술 기반으로 앱 편의성 향상도
비상장 안전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은 20일 올해 비상장 주식시장의 키워드로 ‘RABBIT’을 꼽았다.
우선 R(Rule)은 투자자 보호·건전성의 강화를 의미한다. 증권플러스 비상장은 지난 7월 투자자 보호 및 건전한 시장 발전을 위한 대대적인 서비스 정책 개편을 시행한 바 있다. 허위 매물 거래를 원천 차단해 안심 투자 환경 조성에 힘을 실은 것이 대표적이다. 또 ‘바로 주문’ 기능을 고도화하고 종목심사위원회를 신설, 기업 건전성을 면밀히 분석하는 등 각종 투자자 보호 정책을 수행하고 있다.
A(Await)는 장기 투자의 증가다. 증권플러스 비상장에서 비상장 주식을 매수하는 투자자들의 수는 7월부터 매월 약 11%씩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11월에는 7월 대비 약 54% 늘었다. 1인당 평균 거래대금도 꾸준히 올라 7월 1만8494원에서 11월 2만 8995원으로 57% 증가했다. 12월 기준 증권플러스 비상장의 누적 거래 건수는 33만9000건으로 누적 거래 대금은 1조를 돌파, 12월 14일 기준 1조635억4565만원에 달한다.
Bio Business(바이오·제약 테마)의 인기도 올해 두드러진 특징으로 꼽혔다. 2022년 증권플러스 비상장 연간 인기 거래 톱(TOP) 20에는 한국코러스 등 총 10개, 연간 인기 검색 TOP 20에는 낙스, 큐라티스 등 총 8개의 바이오·제약 기업이 이름을 올렸다. 특히 신약 개발 기업 지엔티파마와 자가면역세포치료제 연구개발회사 노보셀바이오는 2022년 증권플러스 비상장 연간 인기 검색, 인기 거래 순위 모두 상위권에 안착하며 비상장 시장 내 바이오·제약 강세를 견인했다.
정보 접근성과 기술혁신(Information&Technology)도 두드러졌다. 현재 증권플러스 비상장에 등록된 기업들은 강화된 투자자 보호 정책에 따라 ▷정기공시 ▷수시공시 ▷조회공시 등의 의무를 엄격히 준수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홈 화면을 전면 개편, 편리하고 직관적인 종목 탐색 환경을 구현하는 등 기술력을 토대로 사용 편의성도 강화했다. ‘구매하기’ 버튼을 연동하고 공모주 일정 탭 화면을 추가 개편해 단계에 따른 상장 일정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가독성도 개선했다. 투자자 편의 확대의 일환으로 기존 오전 7시~오후 4시 반까지였던 ‘바로 주문’ 거래 시간도 오후 7시까지 연장했다. 박세정 기자
sjpar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알 5만원, 실화냐?” 유명한 ‘이 여성’도 빠졌다, 10알 삼켰더니 무슨 일이
- “마누라 선물도 못하는 머저리” 막내아들이 때린 비참한 한국 현실
- 27억 '은마'를 대부업서 24억 빌려 구입… 9달만에 경매로 나왔는데 가격이?
- 집값 빠졌다는데 내년 집 사도 될까요?…캘린더로 보는 2023년 부동산 시장 [부동산360]
- "구금중 손끝 마비 반성문 못써"…'마약투약' 돈스파이크 징역 5년 구형
- 가수 이루, 한밤중 음주운전 사고…“면허정지 수준”
- “이 여성 지겹게 나온다 싶더니” 예상 못한 ‘이곳’에 놀라운 일이
- “축구 끝내고 거길 왜 누워?” 생뚱맞다 했더니 결국 이 사달
- 머스크, 트위터 CEO 자리 내놓는다...오너 리스크 해소되나
- [영상]"생방송 중 대통령이 소변 지렸다"…남수단 기자 실종 미스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