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치열, 쓸쓸한 한 남자 노래한다…웹툰 ‘일타강사 백사부’ OST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황치열이 네이버 웹툰 '일타강사 백사부'의 OST를 노래한다.
웹툰 '일타강사 백사부'는 혈교 최고의 무공 교관이 희귀병을 앓고 있는 시골 무관의 사부로 환생한 뒤, 정파 무림의 일타강사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작품 속 캐릭터에 몰입감을 불어 넣는 '믿고 듣는 OST 강자'로 자리 잡은 황치열이 이번 곡 '추억이 말을 걸어도'를 통해 웹툰 '일타강사 백사부'의 감정선을 한층 자극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슬기 기자]
가수 황치열이 네이버 웹툰 '일타강사 백사부'의 OST를 노래한다.
12월 20일 텐투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황치열이 네이버 웹툰 ‘일타강사 백사부(글: 간짜장/그림: 이석준, 오리보리)의 OST ‘추억이 말을 걸어도’ 가창자로 나선다.
‘추억이 말을 걸어도’는 ‘일타강사 백사부’ 캐릭터 백무흔의 테마곡으로, 아내 약빙과의 행복했던 과거를 회상하는 내용을 담았다.
추억이 말을 걸어도 이제는 닿을 수 없기에 애써 담담하게 살아가는 한 남자의 마음을 표현했다. 섬세한 피아노 선율, 강렬한 드럼비트와 기타가 황치열의 감성적인 보컬과 어우러져 따뜻하면서도 쓸쓸한 감정을 느낄 수 있다.
웹툰 ‘일타강사 백사부’는 혈교 최고의 무공 교관이 희귀병을 앓고 있는 시골 무관의 사부로 환생한 뒤, 정파 무림의 일타강사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네이버 시리즈 전체 상위권을 차지한 인기작이자 올해 유료 결제 비중이 가장 높은 작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작품 속 캐릭터에 몰입감을 불어 넣는 ‘믿고 듣는 OST 강자’로 자리 잡은 황치열이 이번 곡 ‘추억이 말을 걸어도’를 통해 웹툰 ‘일타강사 백사부’의 감정선을 한층 자극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사진=텐투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이슬기 reesk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벌집’ 박지현, 순양 4세 스포일러? 아기 안고 흐뭇 미소
- 고은아, 누구세요? 몰라볼 뻔‥12kg 감량+모발이식 후 딴사람 됐네
- 퀸와사비, 이화여대 출신 “전교 1등이었다”(미우새)[어제TV]
- 이혜원 “좋다 좋아” 대박난 자식 농사…뉴욕대 딸x카네기 아들과 활짝
- 선우은숙 며느리 최선정, 무릎 꿇은 남편 공개…얼마나 실력 좋으면
- 전다빈, 순양家 ‘재벌집’ 싸움에 푹 빠졌네 “출구 없다” 인증까지
- 송중기, 이성민에 비자금 상속→카드대란으로 막대한 돈 벌어 ‘재벌집 막내아들’(종합)
- ‘스위치’ 이민정 “‘이병헌 요즘 싸잖아’ 대사, 본인 허락 맡았다”(스위치)
- 김우리, 인신공격→공개 망신 주기에 이금희 일침 “직원은 가족 아냐”(당나귀 귀)[어제TV]
- ‘재벌집’ 이쯤되면 뼈 때리는 재테크 투자 다큐 아닌가[TV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