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아마야구 지원 앞장선 롯데 8년 연속 교육메세나탑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지역 풀뿌리 야구를 살리기 위해 대회개최와 물품지원 등 꾸준한 노력을 펼친 롯데가 8년 연속 교육메세나탑을 받았다.
롯데는 티볼 아카데미와 롯데기 야구대회 등을 꾸준히 개최해 연고지 아마야구 발전과 유망주 발굴에 신경쓰고 있다.
롯데 김종호 경영지원부문장은 "부산지역 야구 문화 발전과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더 다양한 분야에서 메세나 사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육메세나탑은 부산광역시와 시교육청이 시상하는 표창이다. 한 해 동안 부산 교육 발전에 기여한 기업이나 단체를 선정하는데, 롯데는 8년 연속 수상자로 선정됐다.
롯데는 티볼 아카데미와 롯데기 야구대회 등을 꾸준히 개최해 연고지 아마야구 발전과 유망주 발굴에 신경쓰고 있다. 올해는 2022 롯데기 리틀·초·중·고교 야구대회를 개최하고 1억5000여 만원 상당의 용품을 전달했다. 선수단 실착 유니폼이나 애장품 경매로 번 수익금은 지역 소외계층 아동을 돕는데 기부했다. 부신지역 중·고 15개교에는 야구공 6000여개를 기부한다.
롯데 김종호 경영지원부문장은 “부산지역 야구 문화 발전과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더 다양한 분야에서 메세나 사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zzan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주리 "남편, 일주일에 한 번 샤위해...양치는 물티슈로"('동상이몽2')
- 신인상+대상 휩쓴 아이브 "현실감 없다"[★화보]
- "몸이 도화지니?"..백예린, 타투 비난하는 누리꾼에 "간섭 노노" 쿨대응
- 손연재, 결혼하더니 물오른 미모..우아한 '블랙스완'으로 변신
- '재벌집' 송중기 죽인 비자금, 이성민 유산이었다…"날 닮은 손주" 진심에 오열[종합]
- 박지영 아나운서, 오프숄더 원피스 입은 '야구 여신'[★포토]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