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드림·와이즈넛, K-OTC시장 신규등록 및 지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투자협회는 K-OTC시장에 엔드림의 신규등록, 와이즈넛의 신규지정을 각각 승인하고 오는 22일부터 거래가 시작된다고 20일 밝혔다.
엔드림은 지난 2015년 8월 설립된 모바일게임 개발·공급 전문기업이다.
와이즈넛 관계자는 "최근에 클라우드 기반의 인공지능 서비스(SaaS)를 개발·공급하고 있으며, K-OTC시장 진입을 통해 안정적으로 투자금을 유치하여 향후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SW 연구·개발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금융투자협회는 K-OTC시장에 엔드림의 신규등록, 와이즈넛의 신규지정을 각각 승인하고 오는 22일부터 거래가 시작된다고 20일 밝혔다.
와이즈넛은 지난 2000년 5월에 설립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이다. 언어처리기술 기반의 검색 사업을 시작으로 수집, 분석 및 인공지능 챗봇(Chatbot)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인공지능 SW를 개발·공급하고 있다. 와이즈넛 관계자는 “최근에 클라우드 기반의 인공지능 서비스(SaaS)를 개발·공급하고 있으며, K-OTC시장 진입을 통해 안정적으로 투자금을 유치하여 향후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SW 연구·개발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신규기업들은 오는 22일부터 증권사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등을 통해 거래할 수 있다. 첫 거래일에는 주당 순자산가치의 30%∼500% 범위에서 거래 가능하며, 이후 가격제한폭은 전일 가중평균가격의 ±30%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끌족 최후’ 임의경매, 내년 상반기가 더 문제
- 승마장 탈출 말, SUV에 부딪쳐 즉사…운전자 3명 부상
- 한국 제트스키 선수, 태국 대회 중 사망…"커브 돌다가 사고"
- 4세 여아, 팔꿈치 수술 직후 돌연사… 유족 “이상한점 많아”
- 가수 이루, 강변북로서 음주운전 사고..."차량 전도"
- 영하 17도, 공포의 3시간… 스키장 리프트에 갇힌 사람들
- 민원인에 뺨 맞고 3m 날아간 공무원… 입안 다 터졌다
- 8시간 추가연장근로 일몰 코앞…중소기업 '전전긍긍'
- '아바드림' 故 김환성 추억…노유민 "항상 그리워"[종합]
- 학교 폭력의 슬픈 종말…대구 중학생, 별이 되다[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