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2023 SAS 해커톤 대회' 참가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AS가 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경진 대회인 '2023 SAS 해커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대회는 상업용 또는 개별 기업용 분석 솔루션 개발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SAS가 매년 전세계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이나 할보센 SAS 프로그램 담당 이사는 "SAS 해커톤 대회가 SAS의 기술, 오픈 소스 툴과 데이터를 이용해 더 나은 세상을 위한 해결책을 '해킹'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미정 기자)SAS가 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경진 대회인 ‘2023 SAS 해커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내년 2월까지다.
해당 대회는 상업용 또는 개별 기업용 분석 솔루션 개발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SAS가 매년 전세계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개발자를 비롯한 학생, 스타트업, SAS 고객을 포함한 빅데이터 전문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개별 또는 팀 단위로 등록 가능하다.
대회 참가자는 개발 지원 리소스, 가상 학습 랩, 교육 과정 등을 지원 받는다. 개발 시간은 1개월이다. 그동안 SAS 전문가 멘토링부터 소프트웨어 제품 무료 이용권을 제공 받는다.
지난 SAS 해커톤 대회에는 전 세계 75개국에서 1천300명이 참가했다. 135개 기업을 대표하는 70개 팀이 심사를 통과했으며, 약 50개 팀이 비즈니스 사례를 발표했다.
특히 고급 분석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캐나다 정부의 자연재해 구호 활동을 최적화할 수 있는 프로젝트가 나왔다. 기후 변화 영향으로부터 영세 농민을 보호하거나, 장애인이 웹 양식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등 다양한 기술이 나왔다.
아이나 할보센 SAS 프로그램 담당 이사는 "SAS 해커톤 대회가 SAS의 기술, 오픈 소스 툴과 데이터를 이용해 더 나은 세상을 위한 해결책을 ‘해킹’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미정 기자(notyetkim@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AS, 제이앤피메디 의료 데이터 플랫폼 고도화 지원
- "5G 통신장비 보안인증 'NESAS' 국내 표준 도입 필요"
- SAS, 클라우드 시대 기업 가치향상 전략 제시
- SAS, ‘바이야’ MS 애저 마켓플레이스 등록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AI에 세제혜택 준다···"글로벌 기술패권 총력 대응"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