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2023년 신입사원 100명 이상 통합 공개채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반그룹이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대규모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호반그룹은 2023년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20일 밝혔다.
호반그룹은 '호반은 당신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향합니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통합 채용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년 1월8일까지 호반그룹 통합직무 모집, 채용 전형은 계열사별로 달라
호반그룹이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대규모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호반그룹은 2023년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20일 밝혔다. 호반그룹은 ‘호반은 당신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향합니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통합 채용을 진행한다. 부정적인 경제 전망 속에서도 대규모 채용을 통해 선제적으로 우수 인재를 확보해 지속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신입사원 공개채용은 호반건설, 호반산업, 호반TBM, 대한전선, 호반호텔앤리조트, 호반골프 계열 등에서 진행한다. 채용 규모는 100명 이상이다. 채용 부문은 기술(건축, 토목, 안전, 설계) 사업(개발사업, 분양관리) 경영지원(재무, IT, 외주관리, 오픈이노베이션, 회계 관리, 구매, 물류, 인사/총무) R&D(전력/해양전력/재료/진단기술 등 연구개발, 연구기획) 생산/기술(부분방전 진단, 엔지니어링, 시공, 기기기술/설계, 통신기술/설계, 생산관리, 품질보증/관리, 설비관리, 환경관리) 영업/마케팅(국내영업, 해외영업) 식음, 조리 등이다.
특히 이번 채용에서는 전략기획, 경영기획 등 호반그룹 전 계열사에 있는 공통적인 직무를 통합해 ‘그룹공통직무’로 모집한다. 지원자는 희망하는 계열사 1~3위를 선택할 수 있다. 서류 심사 후 가장 적합한 계열사에서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채용은 서류 전형, AI 역량검사(호반건설, 호반산업, 호반TBM, 호반호텔앤리조트 일부 직무에 한함), 면접, 채용검진,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입사 지원 서류 접수는 내년 1월 8일까지고, 자세한 자격과 지원 방법은 호반그룹 채용 홈페이지인 ‘호반 커리어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호반그룹 인사지원팀 담당자는 “호반그룹은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속 성장하기 위해 2023년 대규모 신입 공채를 진행하게 됐다”며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호반그룹에서 꿈을 펼칠 열정 있는 청년들이 적극 지원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989년 설립된 호반그룹은 올해 재계 순위 33위(공정거래위원회 대기업집단 발표)를 기록했다. 호반그룹은 업계 최고 수준의 재무건전성을 바탕으로 꾸준하게 M&A(인수합병) 등을 통한 사업 다각화 및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짜 '다이아'로 바꿔놨네"…롯데百 호찌민 40대 점장 '일냈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 월드컵 본선 32개국 최종순위 발표…한국은 16위
- "소형 SUV인데 넓어보인다"…현대차 '신형 코나' 최초공개
- 다 죽었다던 패키지 여행시장…60분 만에 420억원 팔렸다
- "'핵 탑재' 美 B-2폭격기 20대 전체 비행 중지…안전 결함 점검"
- [종합] "의붓딸 생식기 만지면 안돼" 오은영, '아동 학대' 새아빠에 일갈 ('결혼지옥')
- 앰버 허드, 전남편 조니 뎁에 13억원 지급…'진흙탕 소송' 합의
- '태진아 아들' 가수 이루, 음주운전 사고…면허 정지 수준
- "계산해주겠다"…취객 돈 가로챈 술집 업주 구속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