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승차권 오늘부터 사흘간 예매…100% 비대면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년 설 연휴 열차 승차권 예매가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 동안 진행된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 따르면 이번 예매 대상은 2023년 1월 20~24일까지 5일 동안 운행되는 KTX·ITX-새마을·무궁화호 열차 등이다.
사전예매 기간 중 예약한 승차권은 22일 오후 3시부터 25일 자정 사이에 결제를 마쳐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1일은 경부선 중심, 22일은 호남선 중심…25일 자정까지 결제 완료해야
출산·양육 장려위해 명절 때 제한했던 동반유아 75% 할인 적용
내년 설 연휴 열차 승차권 예매가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 동안 진행된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 따르면 이번 예매 대상은 2023년 1월 20~24일까지 5일 동안 운행되는 KTX·ITX-새마을·무궁화호 열차 등이다.
판매는 온라인 예매 홈페이지와 전화(1544-8545)의 비대면 방식으로만 가능하다.
첫날인 20일은 인터넷과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과 장애인을 위해 65세 이상 고령자와 등록 장애인 고객만을 대상으로 예매가 진행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표를 구입할 수 있으며, 전체 좌석의 10%는 이들 정보화 취약계층 전용으로 배정됐다.
21일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예매가 가능하며 경부·경전·동해·충북·중부내륙·경북선 승차권을 구입할 수 있다.
22일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남·전라·강릉·장항·중앙·태백·영동·경춘선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사전예매 기간 중 예약한 승차권은 22일 오후 3시부터 25일 자정 사이에 결제를 마쳐야 한다. 결제가 완료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되며 예약 대기 신청자에게 배정된다.
판매되지 않은 잔여석 승차권은 22일 오후 3시부터 홈페이지와 코레일톡 앱, 기차역 창구 등에서 일반 승차권과 동일하게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코레일은 정부의 출산·양육정책에 발을 맞추기 위해 그간 명절기간 예매 때는 제한해 오던 동반유아 할인 75%를 이번 설 승차권 예매부터는 적용하기로 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이준규 기자 findlove@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TN 돌발영상 키운 대통령실, 尹욕설파문 재연중"
- 남수단 대통령 '소변 실수' 보도한 기자 실종?
- 입주민 5명 살해범…"7년간 고문 당해" 아파트 전기실이 범행동기?
- 폭행 말리는 경찰관까지 업어치기…막 나간 10대의 최후
- 윤여준 "尹 지지율 40%도 낙제점…내년엔 변명 안 통해"
- 경찰, 공안직 숙원·총경 인사적체 풀었다…'경대 개혁' 뇌관
- '당심 100%' 룰…당원 여론조사마저 생략한 與 '마이웨이'
- 檢, '인하대 성폭행 추락사' 가해 남학생 무기징역 구형
- 사망자가 2명이라고? 中 깜깜이 코로나[베이징 노트]
- 설 연휴 승차권 오늘부터 사흘간 예매…100% 비대면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