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만에 생긴 아이파크몰, 고척점 오픈…올드페리 도넛·코스트코 모였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C아이파크몰은 서울 구로구 고척동에 아이파크몰 고척점을 오는 22일 개장한다고 20일 밝혔다.
고척점은 HDC아이파크몰이 용산점 오픈 이후 16년 만에 선보이는 복합쇼핑몰이다.
HDC아이파크몰은 고척점 테마를 '더 나은 삶으로 성장'으로 정하고 피부과, 내과 등을 갖춘 클리닉존, 카페, 베이커리, 아카데미 시설이 입점한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면적 4만 8700㎡ 규모
지하 1·2층엔 코스트코 입점
[헤럴드경제=신주희 기자] HDC아이파크몰은 서울 구로구 고척동에 아이파크몰 고척점을 오는 22일 개장한다고 20일 밝혔다.
고척점은 HDC아이파크몰이 용산점 오픈 이후 16년 만에 선보이는 복합쇼핑몰이다. 고척점은 지하 3층∼지상 2층 연면적 4만8700㎡에 영업면적 2만5400㎡로, 패션, 식음, 라이프스타일, 교육 등 100여개 브랜드가 들어선다.
주차장은 지하 3층∼지하 1층으로 1589대를 동시에 수용할 수 있다. HDC아이파크몰은 고척점 테마를 ‘더 나은 삶으로 성장’으로 정하고 피부과, 내과 등을 갖춘 클리닉존, 카페, 베이커리, 아카데미 시설이 입점한다고 설명했다.
지하 2층∼지하 1층에는 미국 대형 유통업체 코스트코가 들어와 복합쇼핑몰과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HDC아이파크몰은 전망했다.
이 밖에도 세계건축상을 받은 건축가 곽희수 씨가 지어 유명해진 수원 베이커리 카페 ‘르디투어’의 서울 1호점이 첫 선을 보이며 서울 3대 도넛으로 손꼽히는 ‘올드페리도넛’과 빵지순례 맛집으로 불리는 ‘아우어베이커리’가 입점했다.
아이들의 교육과 놀이를 책임질 ‘책 읽는 루브르아뜰리에’와 ‘서울로얄발레학원’ 등 미술, 발레 키즈 아카데미시설과 국내 최초 프리미엄 키즈 클럽인 ‘캘리클럽’, ‘키즈북카페’도 입점했다. 주변 지역 재개발과 재건축이 활발해 추가 인구 유입이 기대되는 만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던하우스’도 550평 규모로 입점해 가구, 리빙, 생활용품 등의 전 상품라인을 만나볼 수 있다.
HDC아이파크몰은 개봉역과 인근 버스정류장 일평균 유동 인구가 4만명에 달하는 만큼 주변 소비자를 적극적으로 유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joo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이루, 한밤중 음주운전 사고…“면허정지 수준”
- “축구 끝내고 거길 왜 누워?” 생뚱맞다 했더니 결국 이 사달
- 머스크, 트위터 CEO 자리 내놓는다...오너 리스크 해소되나
- [영상]"생방송 중 대통령이 소변 지렸다"…남수단 기자 실종 미스터리
- “마누라 선물도 못하는 머저리” 막내아들이 때린 비참한 한국 현실
- “안돼, 그러지 마” 아르헨 골키퍼, 저질 세리머니 ‘시끌’
- “이 여성 지겹게 나온다 싶더니” 예상 못한 ‘이곳’에 놀라운 일이
- “이걸로 아이폰 상대 되겠어?” 삼성 ‘최고 야심작 실물’ 다 유출됐다
- 집값 빠졌다는데 내년 집 사도 될까요?…캘린더로 보는 2023년 부동산 시장 [부동산360]
- “핸드폰에 ‘이 사진’ 있죠?” 한국인 빠졌다, 420만장 찍힌 ‘이것’ 뭐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