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연말 맞아 상생과 나눔 실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오토에버는 연말을 맞아 '동반성장콘서트' 등 다양한 상생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오토에버는 지난 7일 '2022 동반성장콘서트'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동반성장콘서트는 현대오토에버와 협력사가 한 해 동반성장의 발자취와 성과를 공유하며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을 모색하기 위한 행사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오토에버는 연말을 맞아 ‘동반성장콘서트’ 등 다양한 상생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오토에버는 지난 7일 ‘2022 동반성장콘서트’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동반성장콘서트는 현대오토에버와 협력사가 한 해 동반성장의 발자취와 성과를 공유하며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을 모색하기 위한 행사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100여개의 동반성장 협약사와 혁신 파트너십 인사/노무 컨설팅 지원 사업 수행사가 참여했다.
현대오토에버는 이번 행사에서 금융·기술·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 성과를 발표했다. 2021년까지 96억원 규모로 운용되던 동반성장펀드는 올해 2.1배 증액돼 200억원 규모가 됐으며, 기존 기술임치제도와 신기술 개발 지원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기술 보호 인프라와 특허 출원까지 지원했다. 올해부터 새롭게 시작된 인사/노무 분야 컨설팅 사업과 온라인 채용 지원 사이트 운영 지원, 협력사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한 ‘스마트 모빌리티 주니어 코딩스쿨’ 같은 지원 프로그램의 성과도 공유됐다.
현대오토에버는 협력사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12월 16일 전주시에서 ‘2022년 주니어 코딩스쿨 성과공유 미션대회’를 개최했다. 전북 농어촌 지역 4개 학교의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 행사는 농어촌 지역 학교에 공학 교육과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코딩 알고리즘 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논리적 사고력 향상을 위해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코딩로봇을 사용해 소프트웨어 교육 실습을 하고, 이후 부여된 과제를 해결하는 시간을 진행했다.
또 코로나 팬데믹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돕기 위해 ‘서울시 취약계층 온누리상품권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약 50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해 올 11월 말까지 취약계층의 김장 비용을 위해 기부했다. 더불어 마스크 착용으로 어린이들이 언어 발달이 지연되는 것을 막기 위해 어린이집에서 투명 마스크를 구매해 사용할 수 있도록 1000만원어치 상품권을 기부했다.
현대오토에버 담당자는 "올해 현대오토에버는 협력사와 신뢰 관계를 형성하고 장기적으로 함께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 이행에 노력을 기울이고, 협력사와 지역 사회 등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 소통해 신뢰를 쌓아가겠다"고 말했다.
황혜진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원 100%룰’ 겨냥한 이준석…“당선 때만큼 민심 두려워하면 부침 없어”
- 월드컵 최종 순위 발표, 한국 16위...개최국 카타르 꼴찌
- “도로가 빙상경기장, 언덕은 아비규환”…전주시 ‘늑장 제설’에 시민 분노 폭발
- 외모, 배우자 선택기준 ‘꼴찌’…직업보다 중요한 부동의 1위는?[한국인 의식·가치관 조사]
- 檢 “정진상, 428억 약속받고 특혜”…공소장에 ‘이재명’ 81번 언급
- 7세 딸에 똥침 놓는 새아빠…아동학대로 남편 신고한 아내
- 감사원, 尹정부 ‘대통령실 이전’ 감사 결정…직권남용·공사특혜 의혹 등
- 정진석 “당원투표 100%로 대표 선출”…김행 “이준석, 소금 그만 뿌려야”
- 아내 축하 받는 리오넬 메시
- 7년간 여신도 5명 성폭행한 ‘인면수심’ 목사…검찰에 구속 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