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신곡 '디토', 중국에서도 존재감 과시···국내외 음원차트 싹쓸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NewJeans)의 선공개곡 '디토(Ditto)'가 발매됨과 동시에 국내외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뉴진스의 첫 겨울을 담은 앨범 '오엠지'의 수록곡 '디토'는 볼티모어 클럽 댄스 뮤직 장르를 뉴진스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곡으로 지난여름 발매된 데뷔곡과는 색다른 매력을 지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볼티모어 클럽 댄스 뮤직 장르곡
그룹 뉴진스(NewJeans)의 선공개곡 ‘디토(Ditto)’가 발매됨과 동시에 국내외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소속사 어도어는 지난 19일 뉴진스(민지, 다니엘, 하니, 해린, 혜인)의 싱글 앨범 ‘오엠지(OMG)’ 수록곡 ‘디토’를 발표했다. 이 곡은 오후 6시에 발표된 이후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 벅스, 지니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디토’는 음원이 발매된 직후인 오후 7시 기준 벅스, 지니, 멜론에서 각각 1위, 3위, 4위를 기록했고, 오후 8시부터 19일 실시간 차트에서 모두 최정상에 오르며 공개와 동시에 열광적인 반응을 얻었다.
신곡이 발매되자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다. ‘디토’는 20일 오전 7시 기준 필리핀, 태국, 베트남을 포함한 전 세계 7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앨범이 발매된 날 오후 7시에(현지시간) 중국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웨이보 통합 실시간 검색어 2위에 ‘디토’가 오르는 등 중국에서도 존재감을 과시했다.
뉴진스의 첫 겨울을 담은 앨범 ‘오엠지’의 수록곡 ‘디토’는 볼티모어 클럽 댄스 뮤직 장르를 뉴진스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곡으로 지난여름 발매된 데뷔곡과는 색다른 매력을 지녔다.
한편 뉴진스는 오는 21일 공식 SNS에 홀리데이 스페셜 영상을 공개한 뒤, 내달 2일 싱글 앨범 ‘오엠지’를 발매할 예정이다.
이지윤 인턴기자 leejy1811@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곡 톺아보기] 뉴진스가 쓴 겨울의 청춘 '디토', 90년대 감성도 신비롭게
- [SE★이슈] 츄, '이달소 퇴출' 전말은 정산 문제…갑질 배경 대화록에 팬들 반응은
- '유령' 이하늬 '출산 후 복귀, 난데없이 배우 하는 기분이에요' [SE★현장]
- '유령' 박소담 '갑상선 유두암 수술 후 복귀…또 다른 시작하는 느낌' [SE★현장]
- [SE★현장] '스위치' 권상우·오정세, 믿고 보는 코믹 조합…강추위 녹일 따뜻한 감동(종합)
- 최민식X손석구 '카지노', 연기파 배우 다 모인 치열한 리얼리티(종합) [SE★현장]
- [인터뷰] '슈룹' 대세 된 문상민, 실패는 두렵지 않다
- [인터뷰] '영웅' 노래 잘하는 배우 김고은이 뮤지컬을 만났을 때
- 똘끼X케미'술'트리 보는 맛…'술도녀2'가 돌아왔다 [SE★초점]
- '스위치' 이민정 '남편 이병헌, 아들 봐도 되는 영환지 보고 오라고' [SE★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