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남종 원장, 한국인 최초 세계신경재활학회장 추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백남종 분당서울대병원장(재활의학과 교수)이 한국인 최초로 세계신경재활학회 회장이 된다.
분당서울대병원은 지난 14~17일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린 제12회 세계신경재활학회에서 백 원장이 차기 회장으로 추대됐다고 밝혔다.
백 원장은 "세계적인 신경재활 분야 학회 차기 회장으로 추대돼 영광"이라며 "전 세계 신경재활 분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백남종 분당서울대병원장(재활의학과 교수)이 한국인 최초로 세계신경재활학회 회장이 된다.
분당서울대병원은 지난 14~17일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린 제12회 세계신경재활학회에서 백 원장이 차기 회장으로 추대됐다고 밝혔다. 2026년 취임해 2년간 학회 회장을 맡게 된다.
백 원장은 뇌졸중, 치매, 파킨슨병 등 뇌손상 환자들의 회복을 돕는 신경재활 치료 분야의 세계적인 대가다. 2015~2019년에는 초대 아시아-오세아니아 신경재활학회 회장을 지냈고, 현재는 세계신경재활의학회 연구위원장,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이사장, 분당서울대병원 병원장 등을 맡고 있다. 2019년에는 국내 최우수 재활의학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석전 신정순 학술상을 받았다.
백 원장은 "세계적인 신경재활 분야 학회 차기 회장으로 추대돼 영광"이라며 "전 세계 신경재활 분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계신경재활학회는 1996년 설립된 후 신경재활 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학회로 자리 잡았다. 42개국에서 의사, 연구자, 치료사, 임상시리사 등 신경재활 분야 전문가 5000명 이상이 회원으로 가입해 활동 중이다.
문세영 기자 (pomy80@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요즘 배추찜이 뜨는 이유, 아침에 먹는 양배추는? - 코메디닷컴
- 갱년기 '치매' 위험, ‘이 음식’으로 예방 가능? - 코메디닷컴
- 고기 실컷 먹고 밥, 면 추가... 내 몸에 어떤 변화가? - 코메디닷컴
- 약 없이도 혈당 낮출 수 있는 방법 5 - 코메디닷컴
- 중년 여성의 혈관병 위험, ‘이 음식’이 낮춘다 - 코메디닷컴
- 살 뺄 땐 밥 먹지 마라?...건강 속설 진위 5 - 코메디닷컴
- 대충 김치에 밥만 먹다가.. 갱년기 몸에 어떤 변화가? - 코메디닷컴
- 항암 후 무조건 탈모?.... 머리 '다시' 자란 서정희는? - 코메디닷컴
- 요즘 무에 무슨 일이? 체중 감량에 좋은 이유 - 코메디닷컴
- 불면증에 '탁월'... 수면을 유도하는 음식 5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