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Ditto’, 국내+7개국 아이튠즈 톱 송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NewJeans/민지, 다니엘, 하니, 해린, 혜인)가 선공개곡 'Ditto'로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뒀다.
뉴진스는 지난 19일 오후 6시에 싱글 앨범 'OMG'의 수록곡 'Ditto'를 발표했다.
뉴진스의 첫 겨울을 담은 앨범 'OMG'의 수록곡 'Ditto'는 볼티모어 클럽 댄스 뮤직 장르를 뉴진스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곡으로 지난 여름 발매된 데뷔곡과는 색다른 느낌의 매력을 지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진스는 지난 19일 오후 6시에 싱글 앨범 ‘OMG’의 수록곡 ‘Ditto’를 발표했다. ‘Ditto’는 음원이 발매된 직후 7시 기준 벅스, 지니, 멜론에서 각각 1위, 3위, 4위를 기록했고, 이어 오후 8시부터 19일 실시간 차트에서 모두 최정상에 오르는 등 공개와 동시에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다. ‘Ditto’는 20일 오전 7시 기준 필리핀, 태국, 베트남을 포함한 전 세계 7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또한, 앨범이 발매된 날 오후 7시에(현지시간) 중국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웨이보 통합 실시간 검색어 2위에 ‘Ditto’가 오르는 등 중국에서도 존재감을 과시했다.
뉴진스의 첫 겨울을 담은 앨범 ‘OMG’의 수록곡 ‘Ditto’는 볼티모어 클럽 댄스 뮤직 장르를 뉴진스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곡으로 지난 여름 발매된 데뷔곡과는 색다른 느낌의 매력을 지녔다.
뉴진스는 오는 21일 공식 SNS에 홀리데이 스페셜 영상을 공개한 뒤, 내달 2일 싱글 앨범 ‘OMG’를 발매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보 같은 女♥”…브라이언, 대표되더니 세컨 하우스 ‘잘 나가네’ (신랑수업)
- ‘발리댁’ 가희, 도둑질 당했다 “훔쳐간 X 안전운전 해라” [DA★]
- 이효리 제주 떠났다 “내 모습 낯설고 너무 떨려” (캐나다 체크인)
- 갑상선 유두암 수술→복귀한 박소담 “걱정 끼쳐드려 죄송” (유령)
- ‘SBS 연예대상’ 유재석 19번째 대상…‘무관’ 지석진에 사과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