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고걸’ 유나, 레전드 무대로 조회수 압도

ITZY(있지) 유나의 레전드 퍼포먼스에 가요계가 들썩였다.
ITZY는 지난 16일 KBS2 ‘2022 KBS 가요대축제’에 출연해 다채로운 무대로 전 세계 팬심을 사로잡았다. 3부 오프닝을 장식한 이들은 신곡 ‘체셔(Cheshire)’와 올여름을 뜨겁게 달군 ‘스니커즈(SNEAKERS)’ 퍼포먼스를 펼쳤고, 액션 영화 히로인을 연상케 하는 짜릿한 액팅과 블랙 페도라를 활용한 신선한 안무로 걸크러쉬 끝판왕 매력을 뽐냈다.
특히 이번 ‘가요대축제’에서는 막내 유나의 활약이 정점을 찍었다. 유나는 특별 유닛의 엔딩 무대를 장식, 이효리의 ‘유고걸(U-Go-Girl)’에 상큼한 매력을 더한 역대급 스테이지를 완성했다. 특유의 시원시원한 춤선이 이목을 집중시켰고, 당시 무대 의상을 재현한 Y2K 스타일링을 찰떡같이 소화해 K팝 팬들을 열광케 했다. 이에 “머릿속 유고걸 유나만 맴도는 레전드 커버 무대”, “10년 전 패션도 완벽하게 소화하다니 역시 유나”, “원곡자 이효리도 뿌듯해할 것 같다” 등 시청자들의 호평이 쏟아졌다.
유나의 퀸카 매력이 제대로 담긴 ‘유고걸’ 무대 영상은 KBS 공식 유튜브 채널 ‘KBS Kpop’에 올라온 ‘2022 KBS 가요대축제’ 솔로 퍼포먼스 영상 기준 조회 수 1위를 달성했고, 공식 직캠 영상 역시 인기몰이 중이다.

한편 ITZY는 내년 1월부터 ‘있지 첫 번째 월드투어 ‘체크메이트’ (ITZY THE 1ST WORLD TOUR)’의 일환인 아시아 공연을 진행한다. 내년 1월 14-15일 필리핀 마닐라를 시작으로 28일 싱가포르, 2월 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2월 22-23일 일본 치바, 2월 26일 대만, 4월 8일 태국 방콕까지 아시아 6개 지역 8회 단콘을 열고 팬들을 만난다.
김지우 온라인기자 zwoom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이슈] 조세호 초고속 복귀에…폭로자 격분 “와이프 영상 공개할 것”
- 이지혜, 父 외도 또 폭로했다…“母 보쌈집 잘 될 때 바람 피워” (동상이몽)
- 안성기 조문한 배현진, 미소에 밝은 정장 ‘싸늘’
- 풍자, 2kg 더 뺐다…27kg 감량 근황 “한혜진한테 도움 받아”
- ‘학폭 소송 패소’ 후 연기 복귀 조병규 “긴장되고 고민된다”
- ‘아바타’ 시리즈 9조원 벌었다…역대 3부작 중 최고
- ‘은퇴 선언’ 임재범 “오래전부터 고민한 문제…지금 떠나는 게 좋겠다 판단” (뉴스룸)
- [스경X이슈] 소향 “제가 다 망쳤다”…사과까지 한 ‘골든’ 라이브 어땠길래?
- 이상민, 신정환 룰라 시절 정산 불만에 “나도 소속 가수였는데…”
- “숙행은 내 거짓말에 속은 피해자”…‘상간 논란’ A씨, 눈물의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