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금만 해도 코인 드립니다"…핀크, 가상자산 리워드 서비스 개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핀크가 블록체인 서비스 기업 '에이락'과 제휴를 맺고 가상자산 리워드 서비스를 선보인다. (자료=핀크 제공)]
핀크가 자사의 플랫폼을 이용해 송금하거나 카드를 사용할 경우 가상자산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핀크는 블록체인 서비스 전문 기업 '에이락'과 업무제휴(MOU)를 맺고 가상자산 리워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오늘(20일) 밝혔습니다.
핀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송금 및 체크카드 이용자들에게 1회 사용당 100원 상당의 랜덤 가상자산을 제공합니다. 가격이 100원이 넘을 경우 소수단위로 쪼개서 지급합니다.
고객당 하루에 받을 수 있는 리워드는 총 7회입니다. 한 달이 30일이라 가정했을 때 최대 2만1000원 상당의 가상자산을 받는 셈입니다.
모든 가상자산은 에이락 전자지갑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에이락 전자지갑은 가상자산 거래소에 상장돼있기 때문에 출금도 가능합니다.
리워드를 받고자 하는 고객은 먼저 핀크와 에이락에 모두 가입한 후 핀크 앱에서 에이락 지갑을 연결해야 합니다. 그다음 연락처 송금 기능을 통해 핀크머니를 타인에게 보내거나, 핀크 체크카드로 결제하면 리워드가 지급됩니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가상자산에 관심이 많지만 투자에 나서지 못하는 고객들도 핀크에서 특정 송금 및 카드 이용만 하면 가상자산을 적립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홍영기 에이락 대표는 "핀크를 필두로 국내외 주요 핀테크사들과 협력하여 블록체인 핀테크 시장을 준비 중"이라며 "결제 서비스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혜택과 경험을 제공하는 전자지갑 기반의 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습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