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식 팔아 장사한다"…국힘, 김미나 의원 징계요구에 '침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태원 참사 유족'에 막말을 해 의원직 사퇴 요구를 받고 있는 국민의힘 김미나(비례) 창원시의원과 관련, 같은 당 소속 27명의 시의원들은 단 한명도 징계요구에 서명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반면, 창원시의회 등에 따르면, 김 의원에 대한 징계요구 서명에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 18명의 서명이 이뤄졌다.
한편, 창원시의회는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차원시의회일동(국힘,민주당)의 이름으로 사과문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힘 소속 시의원 징계요구 서명 아무도 안해
반면, 민주당 18명 시의원 모두 서명
[더팩트ㅣ창원=강보금 기자] '이태원 참사 유족'에 막말을 해 의원직 사퇴 요구를 받고 있는 국민의힘 김미나(비례) 창원시의원과 관련, 같은 당 소속 27명의 시의원들은 단 한명도 징계요구에 서명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반면, 창원시의회 등에 따르면, 김 의원에 대한 징계요구 서명에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 18명의 서명이 이뤄졌다.
국민의힘 경남도당은 막말 파문 이후 일주일이 지나도록 이렇다할 공식 입장을 내지 않고 있다. 이에 국힘이 '제 식구 감싸기', '막말 퍼레이드 당' 등의 비난을 받고 있다.
김 의원의 징계요구서는 오는 21일 창원시의회 본회의에 회부될 예정이다. 창원시의회 윤리위 위원은 국힘 4명, 민주당 4명으로 민간전문가로 구성됐다. 이들은 윤리심사사무위원회 자문을 거쳐 징계 여부와 수위를 결정한다.
지방자치법에 따른 징계 종류는 '공개회의에서의 경고', '공개회의에서의 사과', '30일 이내 출석정지', '제명' 등이다. 다만, 제명은 재적의원이 3분의2 이상 찬성이 있어야 성립돼 국힘 의원들의 찬성 없이는 제명이 어렵다는 분석이 유력하다.
한편, 창원시의회는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차원시의회일동(국힘,민주당)의 이름으로 사과문을 올렸다.
사과문의 내용에는 "먼저 창원시의회 의원의 적절하지 못한 표현과 관련해 이태원 참사로 유명을 달리하신 분들과 유족분들께 큰 고통을 드린 점 머리숙여 깊은 사과의 말씀드린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 시의회는 이번 일을 엄중히 받아들이고 무한히 책임을 통감하고 있으며, 재발방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시의원들이 공인으로서 언행에 더욱 신중을 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게재했다.
하지만 이러한 사과문에도 과반수 이상의 의석수를 차지하고 있는 국힘 소속 의원들 사과문과 달리한 행동을 보여 시민들의 비난을 받고 있다.
김 의원은 지난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꽃같이 젊디젊은 나이에 하늘로 간 영혼들을 두 번 죽이는 유족들.!!!"이라며 '우려먹기 장인들', '자식팔아 장사한단소리 나온다', '제2의 세월호냐', '나라구하다 죽었냐' 등의 해시태그를 포스팅했다.
또 그는 앞서 다른 날에도 "민주당 저것들은 노란리본 한 8~9년 우려먹고 이제 깜장(검은)리본 달고 얼마나 우려먹을까?"라며 '시체팔이족속들', '나라구한영웅이냐', '엥간히들 쫌' 등의 해시태그를 게재해 눈쌀을 찌푸리게한 바 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금 그는?] '프로포폴 2년' 휘성, 세종시 장애인 기관서 조용한 '속죄'
- '닥터카 논란' 신현영, '치과의사' 남편도…'사적 탑승' 파장
- 野3당 이태원 참사 국조특위 '개문발차'…與 "합의 위반" 불참
- 與, '당원 100%' 룰 개정에 갈등 고조…외연 확장 위축 우려도
- 오동욱 한국화이자제약 대표 "친혁신·친환자 중심 기업 될 것"
- 추락 안끝났나…이달만 18% 빠진 LG엔솔, 반등 시기는?
- "순양이 삼성?"…시청자가 '재벌집'에 열광하는 이유 [TF초점]
- [오늘의 날씨] 낮부터 추위 풀려…서울 낮 최고 2도
- [기대작-'영웅'(하)] 오리지널 캐스트 정성화, 무대에서 은막으로
- 이태원 참사 '윗선수사' 하세월…이상민·윤희근 국회 먼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