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레드벨벳 가상 전시관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여자 아이돌 그룹 레드벨벳의 2022년 미공개 콘텐츠가 무료로 개방된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XR 콘텐츠 플랫폼 'U+DIVE'에서 레드벨벳 가상 전시관 '더 리브 페스티벌 2022: 해피니스'를 오픈한다고 20일 발표했다.
레드벨벳이 올 3월 발매한 더 리브 페스티벌 2022: 필 마이 리듬과 11월 발매한 더 리브 페스티벌 2022: 벌스데이 등 2022년 활동기간 미공개 영상과 이미지를 무료 전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여자 아이돌 그룹 레드벨벳의 2022년 미공개 콘텐츠가 무료로 개방된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XR 콘텐츠 플랫폼 'U+DIVE'에서 레드벨벳 가상 전시관 '더 리브 페스티벌 2022: 해피니스'를 오픈한다고 20일 발표했다.
U+DIVE는 영화·공연부터 여행·웹툰·게임·교육 등 8개 카테고리에서 3천여 편 이상 XR 콘텐츠를 제공하는 앱 플랫폼이다. 지난해 6월 SM엔터와 제휴를 통해 SM엔터 전용 온라인 전시관인 '광야@다이브(KWANGYA@DIVE)'를 개관, SM엔터 소속 그룹인 EXO와 NCT127 전시관을 각각 오픈한 바 있다.
더 리브 페스티벌 2022: 해피니스는 광야@다이브 세 번째 프로젝트다. 레드벨벳이 올 3월 발매한 더 리브 페스티벌 2022: 필 마이 리듬과 11월 발매한 더 리브 페스티벌 2022: 벌스데이 등 2022년 활동기간 미공개 영상과 이미지를 무료 전시한다.
이번 전시관은 가상 공간에서 단순히 전시물을 관람해왔던 기존 방식과 달리 아바타를 통해 전시를 관람하는 메타버스형 공간으로 이뤄졌다. 이를 통해 아바타를 꾸미는 것은 물론, 아바타를 통한 유저간 채팅과 게임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전시관 오픈 기념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20일부터 내년 1월 19일까지 전시관에 입장해 곳곳에 숨겨져 있는 알파벳 'HAPPINESS'를 모두 찾아 사진을 찍는 미션을 수행하면 추첨을 통해 레드벨벳 스페셜 굿즈를 증정한다. 전시관 내 '아바타 셀카' 기능으로 셀카를 촬영해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레드벨벳 싸인 굿즈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메타버스 전시관을 통해 아이돌 팬들이 아이돌 세계관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뿐 아니라 서로 소통하며 콘텐츠를 함께 소비하는 하나의 팬덤 문화를 형성하고자 진행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SM엔터테인먼트와의 협력을 통해 아이돌 팬덤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U+, 대학 특화 '메타버스 플랫폼' 만든다
- LGU+, 글로벌 준법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한미 형제, 배임 혐의로 모친 고발…한미약품 "경영권에 눈먼 욕심"
- '기관지에 이물질 걸려서'…부산에서 제주까지 '300㎞' 이송
- 넥슨, '메이플 콘' 12월 6일 개최 예고…메이플스토리 팬 축제
- "트럼프 정권 인수팀, IRA 전기차 세액공제 폐지 계획"
- G마켓 '패션 포커스 위크'…패딩 최대 79% 할인
- 남양유업, '2024 여성인력 리더십 교육' 개최
- 에이블리, '2024 블프'…최대 80% 할인
- [지스타 2024] SOOP, AI 신기술 공개…시청 경험 극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