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카타르] 메시, BBC 선정 '올해의 월드 스포츠 스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를 우승으로 이끈 주역인 리오넬 메시가 영국 공영방송 BBC가 선정한 '2022 올해의 월드 스포츠 스타'에 이름을 올렸다.
BBC의 월드 스포츠 스타는 한 해 동안 가장 주목할 만한 성공을 거둔 비 영국인 선수에게 주는 상이다.
BBC는 "메시는 이번 우승으로 그의 트로피 목록에서 가장 큰 상을 받은 것"이라고 선정 이유에 대해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를 우승으로 이끈 주역인 리오넬 메시가 영국 공영방송 BBC가 선정한 '2022 올해의 월드 스포츠 스타'에 이름을 올렸다.
BBC의 월드 스포츠 스타는 한 해 동안 가장 주목할 만한 성공을 거둔 비 영국인 선수에게 주는 상이다. BBC는 20일(이하 한국시간) 메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아르헨티나는 전날(19일) 열린 결승전에서 프랑스와 전, 후반과 연장까지 3-3으로 비겼고 승부차기 끝에 4-2로 이겨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메시는 이번 대회 최우수선수(MVP)격인 골든볼도 수상했다.
그는 프랑스전에서 2골을 넣는 등 이번 대회에서 7골 3도움으로 맹활약했다. 아르헨티나는 통산 3번째 월드컵 우승을 차지했고 메시에게는 자신의 대표팀 커리어에서 첫 월드컵 우승이 됐다.
BBC는 "메시는 이번 우승으로 그의 트로피 목록에서 가장 큰 상을 받은 것"이라고 선정 이유에 대해 전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2 카타르] 메시 '마테우스 넘는다' 최다 경기 출전 눈앞
- [2022 카타르] '메시 멀티골' 아르헨티나, 프랑스 제압…36년 만에 우승
- [2022 카타르] 마지막 퍼즐 맞춘 메시…'축 神'의 화려한 대관식
- [2022 카타르] 우승·골든볼까지 품은 메시…'GOAT' 논쟁 종지부
- 한미 형제, 배임 혐의로 모친 고발…한미약품 "경영권에 눈먼 욕심"
- '기관지에 이물질 걸려서'…부산에서 제주까지 '300㎞' 이송
- 넥슨, '메이플 콘' 12월 6일 개최 예고…메이플스토리 팬 축제
- "트럼프 정권 인수팀, IRA 전기차 세액공제 폐지 계획"
- G마켓 '패션 포커스 위크'…패딩 최대 79% 할인
- 남양유업, '2024 여성인력 리더십 교육'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