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이시스템 관리단지 아파트 ‘김해율하2 LH1단지’, ‘2022 재활용 가능자원 분리배출 모범시설 공모전’서 최우수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물관리 전문기업 ㈜오케이시스템이 관리하는 '김해율하2 LH1단지(관리소장 남치기)' 아파트가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 개최한 '2022년도 재활용 가능자원 분리배출 모범시설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오케이시스템 임치성 대표는 "김해율하2 LH1단지 아파트에 파견된 오케이시스템 소속 관리사무소 남치기 소장 및 직원들의 부단한 노력과 입주민들의 협조 덕분에 분리배출 모범사례로 선정됐다"며 "오케이시스템이 관리하는 많은 다른 단지에도 재활용 가능자원의 회수 및 재활용 체계를 더욱 탄탄하게 구축해 자원순환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앞장서 단지와 입주민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이 후원하는 ‘재활용 가능자원 분리배출 모범시설 공모전’은 지난 2014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9회째를 맞았다. 분리배출 모범사례를 발굴, 국민 모두가 분리배출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전국적으로 확산해 지속가능한 사원순환사회로의 전환을 목표로 한다.
김해율하2 LH1단지 아파트는 분리배출 품목을 19종으로 세분화하고 투명페트병 별도수거를 위해 전용 마대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환경지킴이 봉사단을 구성해 분리수거장에서 재활용품 분리배출 요령과 방법을 설명하고 타 재질과 혼합된 것이 없는 지 확인하고 있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공동주택부문 최우수상(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오케이시스템 임치성 대표는 “김해율하2 LH1단지 아파트에 파견된 오케이시스템 소속 관리사무소 남치기 소장 및 직원들의 부단한 노력과 입주민들의 협조 덕분에 분리배출 모범사례로 선정됐다”며 “오케이시스템이 관리하는 많은 다른 단지에도 재활용 가능자원의 회수 및 재활용 체계를 더욱 탄탄하게 구축해 자원순환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앞장서 단지와 입주민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골드만삭스의 충격 예상…'삼성 반도체, 4분기 영업익 83% 급락' [뒷북비즈]
- 가드레일 '쿵'·연기 '자욱'…태진아 아들, 음주사고 추정 영상 확산
- '100% 벌꿀' 14억 팔렸는데…500원 설탕물 이었다
- '월급 한 푼 안 쓰고 14년 모아야 서울 내 집 마련'
- '男 직원만 숙직, 차별 아니다'…인권위 결정에 '와글 와글'
- 생방송 탄 대통령 소변 '줄줄'…'취재 기자들 사망·실종'
- '손끝 마비 반성문도 못써'…'마약 투약' 돈스파이크 징역 5년 구형
- '가짜 술' 마시고 82명 사망…25명은 시력 잃었다
- '서울도 싸니까 되네'…아파트 경쟁률, 세자릿수 나왔다
- 새벽 6시 맞벌이 '남편 도시락' 싸줬는데…아내 욕먹은 이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