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 "담도암 국내 2상 결과, 내달 ASCO GI서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독은 담도암 환자 대상 'HD-B001A' 임상 2상의 주요 결과를 내달 미국임상종양학회 소화기암 심포지엄(ASCO GI 2023)에서 포스터로 발표한다고 20일 밝혔다.
HD-B001A 2상은 서울대병원을 비롯한 국내 4개 기관에서 진행됐다.
절제 불가능한 진행성, 전이성 또는 재발성 담도암 환자에게 파클리탁셀과 HD-B001A를 병용 투여했다.
이번 ASCO GI에서는 HD-B001A의 담도암 환자 대상 2·3상과 대장암 환자 대상 2상에 대한 계획도 공유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대병원 등 국내 4개 기관서 진행
한독은 담도암 환자 대상 ‘HD-B001A’ 임상 2상의 주요 결과를 내달 미국임상종양학회 소화기암 심포지엄(ASCO GI 2023)에서 포스터로 발표한다고 20일 밝혔다.
HD-B001A(CTX-009, ABL001)는 이중항체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개발 중인 항암제다. 한독은 에이비엘바이오와 기술이전 계약을 맺고 HD-B001A의 국내 권리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한독의 주도로 다국가 2상이 진행 중이라고 했다. 이를 토대로 HD-B001A의 미국 임상에 대해 컴패스테라퓨틱스와 협력하고 있다.
ASCO GI에선 컴패스테라퓨틱스가 발표할 예정이다. ASCO GI는 내달 19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다.
HD-B001A 2상은 서울대병원을 비롯한 국내 4개 기관에서 진행됐다. 절제 불가능한 진행성, 전이성 또는 재발성 담도암 환자에게 파클리탁셀과 HD-B001A를 병용 투여했다. 이들은 앞서 1차 또는 2차의 전신 항암치료를 받았다.
이번 ASCO GI에서는 HD-B001A의 담도암 환자 대상 2·3상과 대장암 환자 대상 2상에 대한 계획도 공유된다.
담도암 2·3상은 전신 화학항암요법을 1회 투여받은 전이 또는 재발한 절제불가능 진행성 담도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다. 파클리탁셀과 HD-B001A 병용 투여와 파클리탁셀 단독투여를 비교하는 무작위 배정, 공개 임상이다. 대장암 2상은 2~3곳에 전이된 대장암을 가진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년만에 경매 나온 은마…27억짜리 24억 빚낸 '영끌 물건'
- "히터도 못 틀겠네"…전기차 차주들 겨울철 복병에 '초비상'
- 부러움 사던 의사도 밀려났다…희망직업 '놀라운 결과'
- "테슬라 대신 기아 EV6 사라" 추천한 블룸버그…왜?
- "세입자가 당당하게 이런 요구까지…" 심기 불편한 집주인들
- '태진아 아들' 가수 이루, 음주운전 사고…면허 정지 수준
- "이효리=구세주, 이런 연예인 본 적 없어" 배다해, 9년 만에야 밝힌 미담
- 설현, 발리에서 힐링중...빛나는 미소
- [종합] 트렌스젠더 풍자 "커밍아웃하고 가족과 절연, 父 칼 들었다" ('세치혀')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