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화-서경덕, 진짜 영웅 ‘안중근’ 알린다
뮤지컬 영화 ‘영웅’에서 안중근 역을 맡은 배우 정성화와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의기투합해 완성된 ‘우리가 몰랐던 안중근’ 영상이 20일 공개됐다.
해당 영상은 윤제균 감독과 서 교수가 함께 추진 중인 ‘안중근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영상의 주요 내용은 안중근 의사가 하얼빈 의거를 기획안 이유와 의거 이후의 법적 투쟁 등 후대 독립운동가들에게 영감을 줬던 역사적 사실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일제의 만행을 전 세계에 알린 계기가 됐던 안중근 의사의 다양한 업적을 재조명했다.
서 교수는 “안중근 의사는 국민 모두가 알고 있는 인물이지만 그의 업적에 대한 진정한 가치를 누리꾼들에게 좀 더 상세히 알리고 싶었다”며 “영상의 특징은 영화 ‘영웅’의 장면을 영상 중간중간에 삽입해, 역사적 증거자료와 함께 안중근 의사의 하얼빈 의거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어 “유튜브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로 전파 중이며, 특히 전 세계 주요 한인 및 유학생 커뮤니티에도 영상을 공유해 해외에도 널리 알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내레이션을 맡은 정성화는 “뮤지컬 및 영화를 통해 안중근을 소개했다면 이번에는 목소리로 안중근을 알리게 됐다”며 “국내외 많은 누리꾼이 시청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윤제균 감독의 ‘영웅’은 ‘국제시장’ 이후 선보이는 신작이자 오리지널 뮤지컬 ‘영웅’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21일 개봉한다.
황효이 온라인기자 hoyful@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송재림, 사망 전 기록한 프로필 문구 “긴 여행 시작”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
- “커플템 NO”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