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호 교육감 “임기 내 직업계고 충원율 90% 달성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도내 직업계고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학교별 성과를 공유하는 '2022학년도 강원직업교육 성과 공유회'가 19일 오후 춘천 베어스호텔에서 신경호 교육감과 강원도교육청 직업교육 담당자, 도내 직업계고 교장·교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강원도민일보와 강원도교육청이 마련한 이번 성과공유회는 2019년 이후 3년만이다.
한명진 강원도교육청 직업교육담당 장학관의 2022 강원도교육청 성과 발표 등도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도내 직업계고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학교별 성과를 공유하는 ‘2022학년도 강원직업교육 성과 공유회’가 19일 오후 춘천 베어스호텔에서 신경호 교육감과 강원도교육청 직업교육 담당자, 도내 직업계고 교장·교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강원도민일보와 강원도교육청이 마련한 이번 성과공유회는 2019년 이후 3년만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수원 삼일공고 김동수 교장의 특강이 진행됐다. 삼일공고는 한때 신입생 충원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끊임없는 교육과정 혁신으로 반도체계약학과, 소방전기과, 사물인터넷과, 레저스포츠과 등 총 10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개최된 입학설명회에는 2000명이 넘는 인파가 몰려 성공적인 직업계고 재구조화 사례로 꼽히고 있다.
이밖에도 △정선정보공고(교육과정) △강원애니고(공간혁신) △거진정보공고(자격취득) △홍천농고(공동실습소) △태백기계공고(공동실습소·재구조화) △삼척마이스터고(취업교육) △강릉중앙고·황지정보산업고·강릉중앙고(전공동아리) 등 학교별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한명진 강원도교육청 직업교육담당 장학관의 2022 강원도교육청 성과 발표 등도 진행됐다.
행사는 20일까지 이어지며, 20일 행사에서는 한국글로벌셰프고 교사들의 특강과 춘천기계공고, 원주의료고 등의 우수사례 발표가 열린다.
신경호 교육감은 “강원도교육청은 강도 높은 재구조화와 학과개편을 통해 신입생 충원에 힘쓰고 있고 그 결과 올해 일반전형 모집 결과 전년 대비 충원율이 5% 상승했다. 임기 내 직업계고 충원율 90% 이상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정민엽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골든볼 메시' 아르헨티나에 세번째 우승 안기며 한풀이…'골든부트 음바페' 빛바랜 해트트릭
- [월드컵 이야기] 아르헨 549억원 우승상금 '역대 최다'…프랑스는 392억원
- 내년부터 휘발유 유류세 인하폭 37%→25%…경유는 그대로 유지
- 54년 역사 춘천 대원당 확장이전 “동네빵집과 공생 나설 것”
- 6명이 300인분 조리…“급식종사자 대부분 근골격계 환자”
- 춘천~속초 동서고속철도, 구간별 실제 공사 착수는 언제?
- 강원외고·민사고 2023학년도 신입생 지원율 전년비 반등
- 이재명 "MB 사면, 가장 불공정하고 몰상식한 결정될 것"
- 전어 수만마리 떼죽음…고성 송지호에 무슨일이?
- 한판 평균가격 7000원 육박…계란 대란 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