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전남] “여수 청년, 일자리 부족이 가장 큰 어려움” 외
[KBS 광주]여수지역 청년들이 지역에서 겪는 가장 큰 어려움으로 일자리 부족과 열악한 근로 조건을 꼽았습니다.
여수시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천2백 명을 대상으로 사회경제 실태조사를 벌인 결과, 지역 청년이 겪는 어려움에 대해 일자리 부족 44.5%, 열악한 근로조건 42.3%, 주거비용 부담 38.3% 등의 순이었습니다.
또 여수시 청년 10명 중 3명은 타 지역 출신이었으며, 청년 주거 지원과 관련해서는 주택공급과 주거비 지원이 필요하다고 답했습니다.
준공 앞둔 여수 신북항, 내년 1월 시범 운영
여수지방해양수산청은 내년 말 여수 신 북항 준공을 앞두고, 운영 계획 수립을 위해 내년 1월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갑니다.
대상은 항만 입출항 선박에 급유하거나 선원 승하선 등 업무를 수행하는 역무선으로, 시범 운영 구간은 방파제 접안구간 780m와 부잔교 3곳입니다.
여수해수청은 선박의 용도와 크기별로 접안구간을 지정하고, 3중 접안으로 운영하면서 항 내에 수용할 수 있는 역무선 척 수를 확인할 예정입니다.
국가정원·순천만습지 내년 1월부터 휴장
내년 4월 개막하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최 준비를 위해 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가 다음 달 1일부터 석 달 동안 휴장에 들어갑니다.
순천시는 휴장 기간 오천동 저류지와 국가정원을 잔딧길로 연결하고, 순천만 연안과 람사르 습지를 맨발로 걸을 수 있는 어싱길 조성, 국가정원 내에서 숙박할 수 있는 가든스테이를 꾸미는 본격적인 박람회 준비 공사에 들어갑니다.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내년 4월 1일 개막해 일곱 달 동안 열립니다.
고흥군수협, ‘물김 풍작 기원’ 초매식 개최
고흥군수협이 2023년산 물김 초매식을 개최하고 김 양식어업들의 무사 안녕과 풍작을 기원했습니다.
공영민 고흥군수, 이홍재 고흥군수협 조합장, 김 양식 어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오늘 초매식에서는 어업인들의 무사고 안전을 기원하고, 또 어민들의 소득 증대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이태원 근무 0명’…용산 정보관 인력 2배 늘리고도 왜?
- 감사원, ‘김건희 여사 관저 공사 특혜 의혹’ 감사 착수
- 한국-일본-호주 ‘동반 16강 돌풍’…‘4강’ 모로코도 새 역사
- ‘피싱 장비’가 왜 거기에?…개집·지하철·이동차량 ‘기상천외 은닉’
- 강원 평창서 스키장 리프트 멈춰…3시간여 만에 51명 전원 구조
- [특파원리포트] 가장 사랑받는 공주가 쓰러졌다…엉켜버린 태국 왕실의 후계구도
- “화장품 통은 죄가 없다”…문제는 ‘정책 신뢰’
- 與비대위, ‘당심 100% 룰’ 확정…비윤계 “골목대장 뽑나”
- 휘발유 유류세 인하폭 99원 축소…승용차 개소세 인하 6개월 연장
- [영상] 축구는 끝났지만 전쟁은 이어진다…지지 호소한 젤렌스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