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소식] 속초 엑스포타워 인근 주차장 불…자전거 60여 대 전소 외
[KBS 춘천]오늘(19일) 오전 10시쯤 속초시 엑스포타워 인근 주차장에서 불이 나, 주차장에 있던 대여용 자전거 60여 대를 태워, 소방서 추산 천만여 원의 재산 피해를 내고 20여 분 만에 꺼졌습니다.
소방당국은 인근에 버려진 난로 재에서 불이 시작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강원특수교육원 유치 자치단체 경쟁 본격화
강원특수교육원을 유치하기 위한 강릉과 춘천, 원주의 경쟁이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오늘(19일) 강릉에서는 시민사회단체와 장애인단체 등으로 구성된 강원특수교육원 강릉 유치 범시민추진단이 출범한 데 이어, 오는 23일 유치 선포식을 열어 유치 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서기로 했습니다.
앞서 지난 15일에는 춘천시가 특수교육원 유치 선포식을 가졌고, 원주시는 오는 23일 범시민운동본부 발대식을 예정하는 등 강원특수교육원 유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새해부터 인제-춘천 직통 시외버스 운행
새해부터 인제와 춘천을 오가는 직통 시외버스가 1일 2회 운행합니다.
인제군은 내년 1월 1일부터 인제-춘천간 직통시외버스가 운행됨에 따라 그 동안 이용객들이 홍천에서 버스를 갈아타야하는 불편을 덜 수 있게 된다고 밝혔습니다.
운행노선은 ‘원통-인제-신남-홍천-춘천’으로 원통 기점 출발 시간은 오전 7시 15분, 오후 12시 50분이고, 춘천 기점 출발 시간은 오전 10시 10분, 오후 15시 50분 등 하루 두 차례입니다.
춘천시금고, 고금리 상품 변경 추가 수익 기대
춘천시가 시금고를 고금리상품으로 갈아타면서 추가 이자 수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춘천시는 올해 일반회계 2,500억 원을 맡긴 기존 예금상품을 해지하고 고금리상품으로 갈아타면서 27억 원의 수익을 올린 것에 이어 내년에는 85억 원의 이자수익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존 예금상품의 금리가 1년 만기는 1.5%대, 2년 만기는 2.5%대였으나 새 상품은 3.1%대입니다.
눈 없는 나라 동계종목 청소년 선수 육성 전지훈련
강원도는 내일(20일)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눈 없는 나라 동계스포츠 청소년 선수 2차 전지훈련 발대식을 시작으로, 10일간의 전지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훈련에는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의 21개 나라 70여 명의 동계스포츠 청소년 선수들이 참가합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이태원 근무 0명’…용산 정보관 인력 2배 늘리고도 왜?
- 감사원, ‘김건희 여사 관저 공사 특혜 의혹’ 감사 착수
- 한국-일본-호주 ‘동반 16강 돌풍’…‘4강’ 모로코도 새 역사
- ‘피싱 장비’가 왜 거기에?…개집·지하철·이동차량 ‘기상천외 은닉’
- 강원 평창서 스키장 리프트 멈춰…3시간여 만에 51명 전원 구조
- [특파원리포트] 가장 사랑받는 공주가 쓰러졌다…엉켜버린 태국 왕실의 후계구도
- “화장품 통은 죄가 없다”…문제는 ‘정책 신뢰’
- 與비대위, ‘당심 100% 룰’ 확정…비윤계 “골목대장 뽑나”
- 휘발유 유류세 인하폭 99원 축소…승용차 개소세 인하 6개월 연장
- [영상] 축구는 끝났지만 전쟁은 이어진다…지지 호소한 젤렌스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