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어린이 독서 활동 늘리기 앞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oyagdor@hanmail.net)]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에게 독서 활동을 늘리기 위한 일환으로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이 독서 교실을 운영한다.
특히 이번에 운영되는 '겨울 독서교실'은 오는 1월 11일~13일까지 어린이실이 주관해 초등학교 3~5학년 학생 대상으로 어린이실에서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곽내윤 기자(=광주)(joyagdor@hanmail.net)]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에게 독서 활동을 늘리기 위한 일환으로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이 독서 교실을 운영한다.
특히 이번에 운영되는 ‘겨울 독서교실’은 오는 1월 11일~13일까지 어린이실이 주관해 초등학교 3~5학년 학생 대상으로 어린이실에서 운영한다.
‘나도 우주 시대의 주인공이 될 수 있을까?’라는 주제의 선정 도서를 읽고 ▲우주탐사의 역사 ▲이야기식 자유토론 ▲독서 빙고 골든벨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우주에 대해 깊이 있는 지식 탐구도 할 수 있다.
수준별로 초등학교 1~2학년, 초등학교 3~4학년 수업으로 진행한다. ‘팀워크’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영어 도서 독서 및 ▲북아트 ▲도미노게임 ▲단체 그림 그리기 등의 독서 연계 활동으로 펼쳐진다.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과 더불어 협동심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수강 희망자는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겨울독서교실은 이번달 27일~내년 1월4일 ▲‘겨울 영어독서교실’은 내년 1월2~12일이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한편 이번 2023년 겨울 독서교실 및 영어 독서교실은 무료로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누리집 어린이실 프로그램 게시판 및 영어도서관 프로그램 게시판을 이용하고 문의하면 된다.
[곽내윤 기자(=광주)(joyagdor@hanmail.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온실가스 내뿜는 에어컨을 '기후 예산'으로 보급한다고?
- 국민의힘 지도부, 또…이번엔 이태원 대책회의에 "참사가 생업" 막말
- [만평] 이 말할 수 없는 '편안함'은 무엇?
- 감사원, '김건희 코바나 후원 업체' 관저 공사 의혹 감사한다
-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서 손 떼야 하나요? '예스 오어 노'?
-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보이콧' 여당에 유가족 "국민의힘 국조 복귀해야"
- 끝내 이태원 국정조사 野3당만 '개문발차'…野 "용산의 힘인가"
- '민심 0% 반영' 국민의힘 전대 룰 밀어붙이기…'윤심'대로 흘러가는 與
- 지역사회통합돌봄기본법, 국민을 위한 돌봄패스를 원칙으로
- 윤석열 정부의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