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동물자유연대와 "올해 최고의 동물 뉴스를 뽑아주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일보가 동물보호단체 동물자유연대와 21일까지 '2022년 최고의 동물 뉴스'를 선정한다.
한국일보는 동물자유연대와 △준비 없이 이뤄진 남방큰돌고래 비봉이 방류 △계속되는 사육곰의 비극 △동물원수족관법 개정 통과 △퇴역 경주마의 비참한 일생 △제자리걸음인 개식용 종식과 민법 개정안 통과 등 5개 뉴스를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추첨 통해 10명에게 11키티즈 증정
한국일보가 동물보호단체 동물자유연대와 21일까지 '2022년 최고의 동물 뉴스'를 선정한다.
한국일보는 동물자유연대와 △준비 없이 이뤄진 남방큰돌고래 비봉이 방류 △계속되는 사육곰의 비극 △동물원수족관법 개정 통과 △퇴역 경주마의 비참한 일생 △제자리걸음인 개식용 종식과 민법 개정안 통과 등 5개 뉴스를 선정했다. 시민들은 이 가운데 올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뉴스에 투표하면 된다.
투표는 구글 폼으로 진행하며 동물자유연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투표 결과를 합산해 최고의 뉴스를 선정한다. 시민들은 뉴스를 선정한 이유, 또 다섯 개 뉴스 이외 다른 뉴스도 제안할 수 있다. 결과는 한국일보 올해의 동물 뉴스를 소개하는 기사와 동물자유연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발표하며 참여자 10명을 추첨해 쇼핑몰 11번가와 제작한 '11키티즈' 굿즈를 증정한다.
11키티즈는 동물자유연대가 보호 중인 유기묘들로 구성된 프로젝트 아이돌 그룹으로 11키티즈 포토카드와 비건 젤리 등으로 구성된 11키티즈 굿즈는 판매 이후 모두 완판됐다.
고은경 애니로그랩장 scoopkoh@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리도, 재개발도, 이사도 안돼요... 늙은 집 끌어안고 사는 사람들
- "신세 한탄만 하던 엄마, 7년 전 절연한 동생과 화해 강요해요"
- '아내 얼굴공개' 박수홍 "보통 사람 같으면 도망갔을 것"
- '만취운전 사고' 김새론, 결국 법정 선다… 동승자도 함께
- 쌓인 눈 녹을 새 없다... 화요일 아침까지 전국이 '얼음골'
- 대장동 재판과 한몸 '남욱 전언·정영학 녹취록' 증거능력은?
- 대통령 수입 농산물 선물 논란...행안부 "앞으론 원산지 확인"
- 삭발한 이승기 "입금된 50억원 기부...땀의 가치 부당하게 쓰여선 안 돼"
- 브라이언 "황보 같은 스타일 좋아해…애교 제일 싫어"
- 광주서 중학생 사흘째 행방 묘연… 경찰 수색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