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라씨로] 일론 머스크가 쏘아올린 대화형 AI...국내 인공지능 테마주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주 테슬라 CEO 일론머스크가 공동창업한 '오픈AI'가 대화형 AI 서비스인 챗GPT 서비스를 공개하면서 국내 인공지능 종목들도 주목을 받고 있다.
챗GPT는 제시어를 입력하면 AI가 자동으로 수억 가지의 대화형 문장을 완성하는 언어 기반 서비스이다.
대화형 인공지능을 개발하는 솔트룩스는 19일 상한가를 기록했다.
셀바스AI는 오후부터 급상승하며 전거래일 대비 21% 상승한 6,710원에 장을 마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경라씨로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상장 종목들의 시세, 수급, 시황 등을 분석합니다. '한경라씨로' 앱을 내려 받으면 매일 시간대별로 특징적인 종목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지난주 테슬라 CEO 일론머스크가 공동창업한 '오픈AI'가 대화형 AI 서비스인 챗GPT 서비스를 공개하면서 국내 인공지능 종목들도 주목을 받고 있다. 챗GPT는 제시어를 입력하면 AI가 자동으로 수억 가지의 대화형 문장을 완성하는 언어 기반 서비스이다.
대화형 인공지능을 개발하는 솔트룩스는 19일 상한가를 기록했다. 셀바스AI는 오후부터 급상승하며 전거래일 대비 21% 상승한 6,710원에 장을 마감했다.
가상인간으로도 유명한 마인즈랩도 전거래일 대비 13.4% 상승한 18,100원에 장을 마감했다.
마인즈랩은 신한은행이 업계 최초로 구현한 인공인간 디지털 데스크의 기술을 제공한 업체이다.
이외에도 바이브컴퍼니(11.9%), 코난테크놀로지(11%) 등 인공지능 관련 종목들도 두 자릿수 상승률을 보이며 장을 마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러움 사던 의사도 밀려났다…희망직업 '놀라운 결과'
- "문 열기도 전에 500명 줄 섰다"…돌아온 '파파이스'에 열광
- "설립하자마자 수백억"…창업 뛰어든 前 티몬 의장의 비밀 [긱스]
- "하루에 80만원 벌었다"…연이은 한파에 배달비 '껑충'
- "나갈 때 좋았지? 인생은 실전"…먹튀범에 일침 날린 점주
- "이효리=구세주, 이런 연예인 본 적 없어" 배다해, 9년 만에야 밝힌 미담
- 설현, 발리에서 힐링중...빛나는 미소
- [종합] 트렌스젠더 풍자 "커밍아웃하고 가족과 절연, 父 칼 들었다" ('세치혀')
- 일란성 쌍둥이 맞아? "똑같은 능력인데 너무 차이나" 검사 결과 '충격' ('우아달리턴즈')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