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모든 학교에 건전 게임 윤리교육 프로그램 보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로 ㈜샌드박스 네트워크와 협력해 게임 역기능 예방 교육·건전 게임 윤리교육 프로그램을 모든 학교에 보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양 기관은 학생·학부모·교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건전 게임 윤리교육을 통해 e스포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게임의 긍정적 요소를 접목한 재미있는 학습 기반 마련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으로 야기되는 청소년 문제 개선·올바른 게임문화 조성
이번 조치는 게임으로 야기되는 청소년들의 문제점들을 게임전문가·심리상담사와 상담을 통해 개선하고 올바른 게임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양 기관은 학생·학부모·교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건전 게임 윤리교육을 통해 e스포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게임의 긍정적 요소를 접목한 재미있는 학습 기반 마련에 협력하기로 했다.
시교육청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들의 게임 과몰입 대처 방법 안내 ▲학생 대상으로 e스포츠 관련 진로·진학 상담 ▲전문교육 등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하윤수 교육감은 “현재 게임은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막론하고 청소년 대다수의 ‘놀이 문화’로 자리 잡은 지 오래”라며 “이제 부모님과 선생님도 게임에 대해 제대로 알아야 청소년들을 이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샌드박스와 협력을 통해 부산에서도 e스포츠 산업을 주도할 건전한 인성을 갖춘 인재를 키워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샌드박스 네트워크는 국내 최대 MCN(유튜브를 통한 다양한 분야의 협업체) 유튜브 기업이다.
이들은 유튜브 창작자 관리, 콘텐츠 제작, 디지털 저작권 관리, 프로그램 기획 등 그동안 축적된 디지털 콘텐츠 정보와 SW·AI 교육, 다양한 인력풀을 활용해 시교육청과 협력할 예정이다.
부산|김태현 기자 kthyun2077@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연아, 흘러넘치는 고혹美 [화보]
- “황보 같은 女♥”…브라이언, 대표되더니 세컨 하우스 ‘잘 나가네’ (신랑수업)
- 갑상선 유두암 수술→복귀한 박소담 “걱정 끼쳐드려 죄송” (유령)
- 서동주 “美에서도 ‘틴 맘’은 드문 일” (고딩엄빠2)
- 남편을 아동학대로 신고한 아내, 오은영 “절실함 이해해” (결혼지옥)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