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미디어 생태계 구축 방안’ 20일 세미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언론학회가 '지속 가능한 미디어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정책 방안'을 주제로 20일(화) 오후 2시 서울 양천구 한국방송회관 3층 회의장에서 세미나를 엽니다.
이준웅 한국언론학회장의 개회사에 이어 김정현 고려대 교수의 사회로 변상규 호서대 교수가 '지속 가능한 미디어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정책 방안'을 주제로 발표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언론학회가 ‘지속 가능한 미디어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정책 방안’을 주제로 20일(화) 오후 2시 서울 양천구 한국방송회관 3층 회의장에서 세미나를 엽니다.
이번 세미나는 모바일과 인터넷으로 대표되는 디지털 미디어의 약진과 글로벌 OTT 사업자의 국내 영향력 확대가 우리나라 방송 생태계의 지속 가능성에 의구심을 던지는 상황에서 미디어 생태계 내 합리적인 거래 환경을 조성하고 콘텐츠사업자와 플랫폼사업자의 상생 구조를 구축하는 것이 시급하다는 문제의식 아래 마련됐습니다.
이준웅 한국언론학회장의 개회사에 이어 김정현 고려대 교수의 사회로 변상규 호서대 교수가 ‘지속 가능한 미디어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정책 방안’을 주제로 발표합니다.
이어 김용희 동국대 교수, 박성순 배재대 교수, 이종관 법무법인 세종 수석전문위원, 정지연 한국소비자연맹 사무총장, 지성욱 한국외국어대 교수가 토론합니다.
세미나는 한국언론학회 유튜브(YouTube) 채널로 생중계됩니다.
김석 기자 (stone21@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조규홍 복지장관, “마스크 의무 조정, 시점 특정 어려워”
- 與비대위, ‘당심 100% 룰’ 확정…비윤계 “골목대장 뽑나”
- 휘발유 유류세 인하폭 99원 축소…승용차 개소세 인하 6개월 연장
- 3년 만에 돌아온 화천 산천어…빙등 준비 막바지
- [특파원 리포트] 가장 사랑받는 공주가 쓰러졌다…엉켜버린 태국 왕실의 후계구도
- “화장품 통은 죄가 없다”…문제는 ‘정책 신뢰’
- [창+] 오늘 밥상 얼마에 차렸나요?…허리휘는데 ‘통행세’까지
- [월드컵 영상] ‘광란의 파티장’된 아르헨티나…월드컵 우승 후 ‘현지 상황’
- 국민 66% “한국 문화 선진국 수준”…“결혼 필수”는 17.6%
- ‘투자 손실보장’ 유혹 불법 금투업자 성행…금감원, 소비자 경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