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마인드X아리랑TV, ‘Song writing with AI’ 19일 방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I 작곡 콘테스트인 'Song writing with AI'가 작곡가 '이봄'과 함께 동명의 프로그램으로 제작돼 19일 오전 7시에 아리랑TV를 통해 전 세계에 방송됐다.
크리에이티브마인드가 주최한 AI 작곡 콘테스트인 'Song writing with AI'는 프로와 아마추어의 경계 없이 AI 작곡 서비스 '뮤지아(MUSIA)'를 활용해 노래 한 곡을 완성하는 콘테스트로 약 100여 명의 참가자가 다양한 장르의 곡으로 참여, 예심부터 치열한 접전이 펼쳐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마인드가 주최한 AI 작곡 콘테스트인 ‘Song writing with AI’는 프로와 아마추어의 경계 없이 AI 작곡 서비스 ‘뮤지아(MUSIA)’를 활용해 노래 한 곡을 완성하는 콘테스트로 약 100여 명의 참가자가 다양한 장르의 곡으로 참여, 예심부터 치열한 접전이 펼쳐졌다.
최종 심사에 오른 TOP5의 곡은 현역 작곡가 슈퍼창따이와 송봉조, 음반 프로듀서 주영진, 뮤직 엔지니어 홍성준이 심사위원을 맡아 심사했다. 최종 우승곡은 아이돌 ‘드림노트’의 보컬 보니&라라가 직접 녹음해 음원으로도 발매될 예정이다.
크리에이티브마인드의 이종현 대표는 “모든 참여자가 직접 AI 작곡 서비스를 활용해서 음악을 만든 이번 콘태스트를 통해 AI 기술이 인간을 대체하는 것이 아닌, 협업의 동반자로써 함께 창작하고 협업하는 시발점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AI 작곡 서비스를 통해 우승한 수상작은 음반 발매까지 이어질 예정이며, 아울러 2위, 3위 수상작도 남성 아이돌그룹 MUSTB와 24K의 협업을 통해 추가 음반 발매를 진행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연아, 흘러넘치는 고혹美 [화보]
- “황보 같은 女♥”…브라이언, 대표되더니 세컨 하우스 ‘잘 나가네’ (신랑수업)
- 갑상선 유두암 수술→복귀한 박소담 “걱정 끼쳐드려 죄송” (유령)
- 서동주 “美에서도 ‘틴 맘’은 드문 일” (고딩엄빠2)
- 남편을 아동학대로 신고한 아내, 오은영 “절실함 이해해” (결혼지옥)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