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한강공원·경복궁·롯데월드…네이버 마이박스가 분석한 사진명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개인용 파일 저장 클라우드 서비스 '네이버 마이박스(MYBOX)' 누적 사용자가 3279만 명으로 집계됐다고 19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사용자 비식별 메타데이터를 통계 분석해 사진 명소를 선정했다.
네이버클라우드의 이용자 통계 등은 '2022 마이박스 올해 보기' 캠페인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네이버클라우드 측은 "이벤트 페이지에 사용된 사진은 실제 사용자 사진이 아닌, 예시 사진으로 마이박스팀이 실제로 촬영한 사진을 활용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개인용 파일 저장 클라우드 서비스 ‘네이버 마이박스(MYBOX)’ 누적 사용자가 3279만 명으로 집계됐다고 19일 밝혔다. 유료 사용자가 지난해 58만 명에서 지난 1일 기준 100만 명을 넘어서 2배 가까이 늘었다.
전체 사용자 중 60%는 20∼30대이며, 그간 마이박스에 보관된 파일 개수는 1055억여 개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이박스에 저장된 사진 중 계절별로 총 8000만 장을 기준으로 집계한 인기 포토존에는 국내에서 여의도 한강공원, 잠실 롯데월드, 경복궁과 해외에서 파리 에펠탑, 괌 해변, 싱가포르 시내 등이 선정됐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사용자 비식별 메타데이터를 통계 분석해 사진 명소를 선정했다.
네이버클라우드의 이용자 통계 등은 ‘2022 마이박스 올해 보기’ 캠페인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네이버클라우드 측은 "이벤트 페이지에 사용된 사진은 실제 사용자 사진이 아닌, 예시 사진으로 마이박스팀이 실제로 촬영한 사진을 활용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마이박스는 2009년 네이버 N드라이브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시작해 2020년 현재 이름으로 바뀌었다. 김찬일 네이버클라우드 이사는 "이번 달에는 폴더 공유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내년에는 사진 키워드 검색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예정됐다"면서 "안정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병채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가 우예 이 자리까지 온지 아나?”… 악역마저 응원하게하는 ‘미친 연기’
- 트랜스젠더 풍자, 커밍아웃 후 父와 인연 끊고 어떻게 살았나
- 풍산개 논란 아랑곳없이 ‘文달력’ 대흥행…“분 넘치는 성원 감사”
- 정진석 “당원투표 100%로 대표 선출”…김행 “이준석, 소금 그만 뿌려야”
- 아르헨티나, 승부차기 끝에 36년 만에 월드컵 우승
- 민주당, 박지원 복당 수용…정청래 “당 앞날에 재앙되지 않길”
- 윤건영 “원희룡, 수준 형편 없다. 돌격대 자처”...‘통계조작 국정농단’ 주장에 반발
- 비명계 고민정의 이재명 옹호…“현재 민주당 이끌 사람 李 말고 누가 있나”
- 북한, 군사정보 수집능력 과시… ‘용산 정중앙’ 서울 촬영사진 공개
- 尹 지지율, 2.7%P 올라 6월 이후 첫 40%대 [리얼미터]